네이버 라인 비트박스 거래소 정식오픈! 대형 이벤트 공개

네이버 라인 비트박스 거래소 정식오픈! 대형 이벤트 공개


반가운 소식입니다. 7월 16일부로 드디어 네이버의 일본자회사인 라인에서 가상화폐 거래소 비트박스(bitbox)를 오픈하였습니다. 

오픈과 동시에 여러 이벤트또한 공개하여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있습니다.

비트박스 공지

회원가입 이벤트

먼저 비트박스 가입자 전원에게 1만원 상당의 서프라이즈 선물을 지급한다고합니다. 선착순 200만명에 한정되며 8월 15일까지니 해당 이벤트에 참가하고싶으신 분들은 서둘러 가입하시기바랍니다. 당첨자발표는 8월 20일이고 본인인증과 마케팅수신동의를 하셔야 지급되니 이점 꼭 주의하세요.


비트박스 이벤트

수수료 무료 이벤트

두번째 이벤트로 거래수수료 0% 를 진행합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매력적인 이벤트가 아닐까 싶습니다. 이벤트 기간은 8월 15일까지 단 한달간만 진행해서 다소 기간이 아쉬움으로 남습니다. 하지만 이벤트 종료 이후 공식적으로 책정된 수수료는 0.1% 로 업비트기준 비트코인마켓 수수료인 0.25%보다 훨씬 저렴한 편입니다.


다음으로 비트박스 ( bitbox )거래소의 전체적인 인터페이스를 살펴보겠습니다. 

BITBOX UI

[pc 화면]


비트박스 모바일

[모바일 화면]


pc와 모바일 모두 상당히 직관적이고 깔끔하면서도 심플한 UI/UX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어 좋아보입니다.  

모바일버전 지원여부

모바일은 어플리케이션, 앱버전은 아직 존재하지 않고 웹버전으로만 모바일서비스가 제공되고있어 조금은 아쉽지만 모바일웹에서도 동일한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어 만족스럽습니다.


해킹방지 보안시스템

하지만 가상화폐 거래소는 뭐니뭐니해도 보안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최근 여러 거래소에서 해킹이슈가 연일 터지고 있는만큼 얼만큼 차별화되고 철저한 보안시스템을 갖추고있느냐가 거래소의 성패와 투자자들의 거래볼륨 유치를 결정합니다.

비트박스 거래소의 경우 보안전문기업인 비트고(BITGO) 와 협업하여 월렛상에서 3개의 키를 관리해 복수의 동의를 통한 거래시스템과 콜드월렛과의 호환 지원 등을 통해 높은 수준의 보안기술을 확보하고있다는게 가장 큰 장점인것 같습니다.


BITBOX 여권인증

자동 여권인증 시스템

여권사진 인증또한 여타거래소의 경우 여권사진을 수동으로 처리하기 때문에 인증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는데 반해 비트박스는 로봇이 자동으로 스캐닝을 하기 때문에 빠른 속도로 인증처리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비트박스 고객센터


원화입출금 미지원

하지만 아쉽게도 아직까지는 원화입출금 서비스는 지원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현재는 가상화폐 간 거래만 지원가능합니다.


30여종의 암호화폐 거래지원

오픈초기에는 메이저 코인 5~10종의 코인만 지원할 것으로 예상하였지만 시작부터 생각보다 다양한 가상화폐를 지원합니다.

질리카, 아이온, 퀀텀, 엘프, 골렘, 오미세고, 제로엑스 등 요즘 핫한 신규 코인들을 포함한 28여종의 다양한 알트코인들을 상장했습니다.


미국, 일본 을 제외한 전세계 지원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인 라인이 설립하였지만 일본에서 오픈을 하지 못하는게 아이러니 합니다. 그만큼 최근 일본 정부의 거래소에 대한 규제가 엄격해진듯합니다. 비트박스는 홍콩에 법인소재지를 두고 오픈하였습니다. 


대기업인 네이버 라인의 비트박스 거래소 오픈과 맞물려 최근 비트코인이 하락을 멈추고 무려 15%가량의 엄청난 가격상승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비트박스 거래소에 대한 보다 다양한 정보는

비트박스 아래 공식 홈페이지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비트박스 공식 홈페이지 주소 > https://www.bitbox.me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