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풍제약 션 박사 발표내용 정리. 코로나 치료제개발이 가능할까?

최근 신풍제약의 피라맥스가 신종코로나 치료제로 활용될 가능성이 대두되면서 신풍제약의 주가가 치솟고있습니다. 최근 한달 사이 한 주당 7천원대의 가격선에서 무료 2만4천원까지 3배이상 엄청난 가격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신풍제약 주가

신풍제약의 파라맥스는 말라리아약으로 개발되어 아프리카에 수출중인 약인데 얼마전 빌게이츠제단의 전폭적인 지원을 받고있는 션 에킨즈박사가 코로나 치료제로의 활용가능성을 언급하면서 전세계적으로 여론의 큰 관심을 받기 시작했습니다. 클로로퀸보다 독성이 적고 안전하면서도 효과적인 약이라고 합니다. 

숀 애킨즈 박사

션 박사는 누구인가?

먼저 션 애킨즈 박사를 처음들어보신분들을 위해 그의 이력을 간단히 소개드리겠습니다. 션박사는 영국의 저명한 약리학자며 콜라보레이션스의 전산독성학 및 화학 전문가입니다. 노팅엄대학을 나왔으며 빌게이츠재단의 지원을 받아 연구를 진행하고있습니다. 

션박사 트위터

그는 최근 트위터를 통해 코비드19 치료방안에 대한 활발한 연구와 토론을 벌이고 있는데요, 그중 신풍제약의 피라멕스의 활용가능성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신풍제약의 피라멕스가 코로나바이러스의 치료제가 될 수 있는가?

 

실제로 동물실험에서 Tilorone과 Pyronaridine(피라멕스)를 에볼라바이러스를 기준으로 동시에 비교실험해봤는데 둘다 interferon을 증가시켜 항바이러스에 100% 효과가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코로나바이러스에도 기전상 효과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클로로퀸도 코로나에 효과는 있지만 독성, 부작용이 가장 큰 문제로 대두되고있습니다. 하지만 피라맥스는 독성이 거의 없다는게 큰 장점이라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코로나바이러스에 효과가있었던 클로로퀸과 분자구조가 유사하고 기전이 동일해 코비드19에 효과가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추정하고있습니다. 그래서 현재 피라맥스를 본격적으로 연구중에 있다고 합니다.

피라맥스의 또다른 장점은 기존에 승인된 약물에 용도를 추가하는 방식으로 약물재창출을 하는 것이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많은 양의 공급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이 약이 현재 신종코로나 사태의 게임체인저가 될 수 있다고들 말합니다. 추천 권장용량은 말라리아 치료 용량과 유사하다고 합니다.

어서 빨리 성공적으로 임상을 마치고 확실한 치료제로 쓰일 수 있는 날이 머지않아 오기를 바랍니다. 다들 그때까지 건강 조심하시고 마스크착용, 손씻기 생활화, 사회적거리두기 잘 실천합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