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세계현황, 국내 확진자수 실시간 업데이트

2019년 12월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코로나 바이러스가 아시아를 넘어서 유럽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에서는 여러 지역을 폐쇄했는데도 불구하고, 수 많은 확진자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민국에서는 마스크 구매율이 증가하는 등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을 대비하기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점점 확진자 증가 수도 줄어들고, 격리해제는 늘어나고 있는데, 다른 국가들의 실시간 현황은 어떤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 게시글] : 

 

여름 비말차단마스크 특가 판매처 바로가기

코로나19 정부 긴급 고용안정지원금 신청조건, 방법 총정리

코로나19 예방 비말차단용 인기마스크 특가 판매처 정리

마스크 구매 사이트, 판매 시간 확인 가능 '코로나 마스크'

 

2020년 6월 29일 기준으로, 전 세계의 확진자 수는 9,952,831명으로 사망자는 497,906명입니다. 치사율은 5.00%로, 대한민국의 치사율은 5.0%입니다. 발생국가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점차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161개국에서 코로나 바이러스가 발생했습니다.

 

대한민국에서는 12,653명의 확진자가 발생했고, 전 날 대비 31명의 확진자가 증가했습니다. 총검사자는 1,243,780명으로 검사 결과가 음성인 사람은 이 중 1,211,261명입니다. 

 

색상을 통해서 코로나 확진자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국가별 현황 사진입니다. 미국과 브라질, 러시아, 중국,이탈리아가 제일 심각하게 코로나 바이러스의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북한에서는 아직 코로나 확진자가 나왔다고 기재되어있지는 않지만, 북한에 코로나 바이러스 발생 시 엄청난 영향을 끼칠 것으로 예상됩니다.

 

국가별 코로나 확진을 수치로 확인할 수 있는 표입니다. 코로나19가 처음 발견된 중국의 경우 확진자 수는 80,881명으로 전날 대비 15명이 확진되었다고 합니다. 사망자는 3,226명으로 사망률은 4.0%입니다.

 

일부 지역이 폐쇠된 이탈리아의 경우 확진자가 27,980명으로 세계에서 2번째로 확진자 수가 많습니다. 사망률은 7.7%로 다소 높은 편입니다.

 

그 외에도 이란, 스페인 등이 한국보다 확진자 수가 많으며, 독일과 프랑스, 미국의 확진자 수가 계속해서 늘어나는 것으로 보아 며칠 뒤면 한국보다 확진자 수가 더 많을거라 예상됩니다.

 

 

해당 자료를 볼 수 있는 사이트는 코로나19 실시간 상황판 사이트 바로가기를 클릭해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되기때문에 직접 들어가서 확인 하시는것이 더욱 최근의 자료를 볼 수 있는 방법입니다.

 

대한민국 코로나 19 추이입니다. 그래프를 보시다시피 확진자 증가 수는 날이 지날수록 점차 줄어들고 있고, 격리해제 수는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대로 확진이 진행될 경우, 국내에서는 13,461명의 확진자 수가 예상되며, 6월 15일부터 국내 유행이 종료될 것이라는 예측 결과가 나왔습니다.

 

대한민국의 지역별 확진자 현황은 대구 6,904명(54%), 경북 1,387명(11.0%), 서울 1,284명(9.2%), 경기 1,167명(9.2%)로 신천지 관련 확진이 60.8%, 확진자 접촉이 9.1%의 소재별 확진이 이루어졌습니다.

 

연령별 확진은 20대가 2,330명인 28%로 가장 높고, 50대가 1,602명으로 19.3%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대가 확진자 수가 가장 많은데 비해 사망자는 0명이고, 사망률은 80대 이상 10.6%, 70대 5.6%, 60대 1.5%, 50대 0.4%로 나이가 줄어들수록 점점 적은 사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입국제한조치는 총 137개국에서 시행되고 있고, 아시아태평양에서는 나우루, 네팔, 뉴질랜드, 니우에, 대만, 동티모르, 라오스, 마셜제도, 마이크로네시아, 마카오, 말레이시아, 몰디브, 몽골, 미얀마, 바누아투, 베트남, 부탄, 브루나이, 사모아, 사모아(미국령), 솔로몬제도, 스리랑카,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일본, 쿡제도, 키리바시, 태국, 투발루, 통가, 파푸아뉴기니, 피지, 필리핀, 호주, 홍콩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미주 지역에서는 과테말라, 그레나다, 바하마, 벨리즈, 볼리비아, 브라질, 세인트루시아, 수리남, 아이티, 아르헨티나, 앤티가바부다, 에콰도르, 엘살바도르, 온두라스, 우루과이, 칠레, 캐나다, 코스타리카, 콜롬비아, 쿠바, 트리니다드토바고, 파나마, 파라과이, 페루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노르웨이, 덴마크, 독일, 라트비아, 러시아, 루마니아, 룩셈부르크, 리투아니아, 리히텐슈타인, 몰도바, 벨기에,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 북마케도니아, 불가리아, 사이프러스, 스웨덴, 스위스, 스페인, 아르메니아, 아이슬란드, 아제르바이잔, 에스토니아,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조지아, 체코, 카자흐스탄, 크로아티아, 키르기즈스탄, 타지키스탄, 투르크메니스탄, 포르투갈, 폴란드, 프랑스, 핀란드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중동에서는 레바논, 리비아, 모로코, 바레인, 사우디, 아랍에미리트, 알제리, 오만, 요르단, 이라크, 이스라엘, 카타르, 쿠웨이트, 튀니지, 팔레스타인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에서는 가나, 가봉, 감비아, 나미비아, 남아프리카공화국, 니제르, 라이베리아, 르완다, 마다가스카르, 말라위, 모리셔스, 민주콩고, 보츠와나, 부르키나파소, 상투메프린시페, 세이셸, 수단, 에리트레아, 에스와티니, 우간다, 적도기니, 차드, 카메룬, 케냐, 코모로, 코트디부아르, 콩고공화국, 토고에서 시행되고 있습니다.


"파트너스활동으로 일정 수수료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