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평사랑상품권 사용처, 가맹점 빠른 조회하기

정부지원으로 제로페이 은평사랑상품권을 15%나 할인된 가격(현재는 10%)에 구매할 수 있었지만 일단 싸다고 해서 덜컥 큰 금액을 한번에 구매해놓고 막상 쓰려고보니 내가 자주가는곳이 제로페이 결제를 지원하지 않는 곳이 참 많습니다. 그리고 가맹점이 어딘지 일일이 발품팔아 찾아가서 결제하기도 참 번거롭습니다. 또한 사용가능한 가맹점이라고 조회돼서 찾아가봤더니 제로페이 결제를 안받는 곳도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PC 뿐만 아니라 모바일에서도 쉽고 정확하게 은평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사용처를 빠르게 조회해 볼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그리고 이 과정에서 반드시 주의해야할 점도 알려드리겠습니다.

 

제로페이 사용처 조회

은평사랑상품권 사용처 찾기 첫번째 방법

 

지금 알려드리는 첫번째 방법은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방법이지만 다소 불편한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뒤에 설명드리는 두번째 방법으로 사용처, 가맹점을 주로 찾는 편인데요. 그래도 가장 대중적인 조회방법이니 첫번째로 소개드리겠습니다. 먼저 제로페이 가맹점찾기 페이지에 접속하신 뒤 시도, 시군구를 입력해줍니다. 저같은 경우 은평구 주민으로 은평사랑상품권을 구매했기 때문에 시군구 명을 '은평구'로 설정하여 조회하였습니다. 

 

은평구 제로페이 가맹점 목록

검색을 하면 위의 페이지 처럼 은평구에서 제로페이를 사용 가능한 가맹점 목록이 쭈욱 나오는데요, 생각보다 엄청 많긴 합니다. 하지만 UI가 한눈에 보기 불편하게 되어있어 내가 가려는 곳이 가맹점에 해당되는지를 찾으려면 시간이 한참 걸리고 번거롭기 대문에 조회화면에서 "가맹점명" 입력창에 직접 해당 가맹점 명을 입력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네이버지도 제로페이 사용처 찾기

은평사랑상품권 가맹점 찾기 두번째 방법

 

지금 이 두번째 방법이 제가 사용처를 찾는데 주로 쓰는 방법이고 앞서 설명드린 첫번째 방법보다 훨씬 편리한 방법입니다.  바로 위의 사진과 같이 네이버지도를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지도앱을 실행시키고 검색창에 '제로페이' 라고 치시면 내 주변 지도상에서 제로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가맹점 목록이 쭈욱 뜹니다.

앞서 설명드린 첫번째 방법인 제로페이 공식 홈페이지 조회페이지상에서는 목록형으로 되어있어 한눈에 들어오지 않을 뿐더러 직접 내가 가려고 하는 곳을 하나하나 일일이 검색해봐야 해서 많이 불편했지만 네이버 지도에서는 한눈에 들어오는 깔끔한 UI로 은평구 내주변에 어디어디 제로페이 가맹점이 있는지 직관적이고 편리하게 찾아볼 수 있어서 적극 추천드립니다.

비플제로페이 모바일 가맹점찾기

제로페이 가맹점 찾기 세번째 방법

 

반갑게도 현재 모바일에서 비플제로페이앱을 설치하면 메인 중간에 "가맹점찾기" 버튼이 있습니다. 해당 버튼을 클릭하면 내주변 지역 은평사랑상품권을 포함한 제로페이 사용처를 한눈에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사진과 같이 갈색 점으로 되어있으며 할인마트/ 술집/ 카페/ 가볼만한곳 등으로 카테고리화 되어있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카테고리분류가 좀더 다양하게 세분화되고 검색기능도 추가적으로 도입되면 더욱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제로페이 사용가능 매장

은평사랑상품권 가맹점 찾기 시 주의할점

 

앞서 설명드린 두가지 방법으로 상품권 사용처를 찾더라도 반드시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저도 예전에 은평구는 아니지만 영등포사랑상품권을 구매하고 여의도 교촌매장이 제로페이를 지원한다고 조회가되어 직접 매장으로 찾아갔지만 아직 QR코드 인식 결제기계를 구비하지 않아 사용이 안된다고 했습니다.

가맹점으로 등록이 되어있어도 매장에서 실제로 제로페이 결제장비를 갖추기 전이거나 가맹점 해지를 한 경우 등 실제 조회페이지상에서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 곳이  은근 많습니다. 때문에 1차적으로는 앞선 두가지 방법으로 사용처를 조회하되, 다소 번거롭더라도 직접 방문하기 전에 해당 매장에 전화를 해서 한번더 확인 해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헛걸음하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습니다.

은평사랑상품권 소진 공지

안타깝게도 현재 은평사랑상품권이 품절되어 현시점에서는 구매가 어렵지만 곧 재판매가 이루어질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정부 및 지자체에서 국민기본소득, 재난소득 등의 예산지원으로 지역화폐를 제공해줄 예정인데요.

서울시 재난 긴급 생활비 지원

지역화폐는 비플제로페이앱에서 충전하여 사용할 수 있고 꼭 은평사랑상품권이 없더라도 제로페이앱상에 충전된 금액으로 은평지역 제로페이 사용처에서 활용이 가능하니 앞서 설명드린 두가지 방법으로 유용하게 잘 활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