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넷 e학습터 자주묻는 질문 답변 정리

 

 

에듀넷 e학습터 로그인 문제부터 마일리지 쌓는법, 모바일로 강의 듣는법, 학급을 찾을 수 없는 수강신청 불가오류 등 에듀넷을 하며 자주 묻는 질문들의 확실하고 빠른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최근 대부분의 학교가 온라인 개학을 시행하며 에듀넷 e학습터와 위두랑 접속자가 폭주하고있습니다. 때문에 서버가 매우 불안정하여 로그인이 잘 안되는 현상 등 각종 오류도 발생하고 E학습터 점검도 자주 하고있습니다. 많은 학부모님들과 학생들이 불만도 많고 질문사항도 많은데요, 이번에 해결방법을 전부 정리해드릴게요. 

E학습터 마일리지

Q. E학습터 마일리지 빨리 쌓는법이 뭔가요?

    A. 마일리지를 쌓으려면 학습진행과 학습터 일일 로그인, 질문하기 활동을 해야 합니다. 지역별로 정책에 따라 누적수치가 조금씩은 다를 수 있지만 가급적 매일매일 꾸준히 로그인하고 출책해서 강의를 최대한 많이 수강해주는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마일리지는 우측상단 햄버거매뉴바를 누르고 마이페이지에 들어가서 정보수정 버튼을 클릭하면 지금 마일리지가 얼마만큼 쌓여있는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Q. 학생들이 선생님이 만든 학급을 찾을 수 없어서 수강신청이 안돼요.

   A. 선생님이 처음 학급을 생성할 당시에 선생님의 회원정보가 A학교로 정보가 등록된 상태에서 학급을 생성했다면 학급생성이후 개인정보에서 B초등학교로 변경을 하더라도 이미 생성된 학급은 A학교의 학생들만 볼 수 있고 B학교 학생들은 볼 수 없습니다. B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해당 학급을 보이게 하려면 개인정보에서 선생님의 학교정보를 B학교로 바꾸신 이후에 학급을 새로 만들어야 B학생들도 수강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중간에 학교변경이 된 경우 꼭 마이페이지에서 학교정보를 변경한 후 학급을 새로 생성해주세요!

 

 

 

Q. 분명 강의를 들었는데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아요 ㅠㅠ

 

   A. 강의를 두개이상 동시에 들을 경우 학습기록이 정상적으로 등록되지 않습니다. 또한 정상적으로 우측상단의 X버튼을 눌러 강의를 종료해줘야 진도율이 반영되고 학습을 하다가 핸드폰을 강제종료하거나 인터넷만 종료하는 경우 강의 진도율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그리고 인터넷 브라우저를 가급적이면 크롬 브라우저로 들어주는게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Q. 학급입장을 했는데 강의가 보이지 않아요.

   A. 학급입장 이후 학급 메인 페이지 > "우리학급강좌" 하단부 "강좌명(회색버튼)" 또는 "주제보기" 버튼을 클릭하셔야 합니다. 또한 본인의 컴퓨터 인터넷 브라우저가 익스플로러일 경우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주세요.

Q. 로그인이 잘 안되요. 비밀번호를 어떻게 찾아요?

 

   A. 기본적으로 E학습터의 아이디는 에듀넷계정과 연동되며 처음에 에듀넷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어야 합니다. 아이디, 비밀번호 찾기도 에듀넷에서 본인의 이름과 생년월일, 성별을입력해서 아이디를 먼저 찾고 그 다음 비밀번호찾기로 넘어가 본인의 아이디와 검색하고 안내절차에 따라 개인정보 항목을 입력하면 비밀번호를 찾을 수 있습니다. 에듀넷 홈페이지는 글 아래에 링크드릴테니 이쪽으로 접속해서 확인해보세요.

https://st.edunet.net/member/findPwd?in_div=nedu

 

에듀넷·티-클리어

에듀넷·티-클리어 서비스 이용안내 본인이 속한 회원 유형을 클릭해보세요. 에듀넷·티-클리어를 이용하는 교사, 학생/일반의 24시 일상을 인포그래픽으로 만날 수 있어요.

st.edunet.net

이렇게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이 에듀넷E학습터와 위두랑을 사용하며 가장 많이 묻는 질문과 답변들을 모아봤는데요 겪고계신 문제가 잘 해결되셨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되지 않거나 다른 문제를 겪고계시다면 아래 댓글 남겨주시면 확인 후 실시간으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