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A90 캡쳐 방법 3가지! 손쉽게 스크린샷 하기

가성비 좋은 5G 스마트폰이라는 기대로 출시전부터 많은 기대와 관심을 받았던 삼성전자의 갤럭시A90 5G의 캡쳐 방식이 기존 사용하던 스마트폰과 화면캡쳐방식과 달라 사용자들이 헤매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엔 갤럭시A90 화면캡쳐방법 몇가지를 소개시켜드리겠습니다. 

갤럭시A90

A90은 아무래도 플래그십모델이다보니 가격대가 좀 만만치 않은데요 그만큼 트리플카메라, 인피니티U디스플레이와 베터리용량, 6.7인치의 탁월한 몰입감 등 막강한 기능들로 무장하여 비싼값어치를 한다고 생각합니다.

 

갤럭시A90화면캡쳐

갤럭시A90 스크린샷 방법 1 - 버튼식

전원버튼과 볼륨다운버튼을 동시에 누른다. 

기존에 우리가 자주쓰던 스마트폰이랑 버튼위치와 구성이 조금 달라 많이 헷갈리셨을 겁니다. 제가 쓰던 갤럭시S10만해도 볼륨버튼은 좌측에있고 전원버튼은 우측에있기 때문에 좌측의 볼륨다운버튼과 우측의 전원버튼을 눌러 캡쳐를 해왔습니다.

하지만 이번 갤럭시 A90 화면 캡쳐를 할 때에는 우측에 있는 볼륨다운버튼+ 우측 하단에 있는 전원(멀티버튼)을 동시에 눌러주면 캡쳐가 됩니다!

 

손날캡쳐

갤럭시A90 캡쳐 방법 2 - 손날 스와이프

손바닥 날을 이용해서 좌측에서부터 오른쪽으로 스와이프해줍니다. 가끔 기존 스마트폰을 사용하며 우측에서 좌측으로 손날을 이용해 스와이프하는데 익숙하신분들이 있는데 갤럭시A90모델에서는 좌측에서 우측으로 스와이프해줘야 캡쳐가 잘 되는것 같습니다. 혹시 손날 스와이프 캡처가 안되는경우!

 

 

*주의사항

혹시 손날 스와이프가 안되는 분들은 다음과 같이 설정이 제대로 되어있는지 확인이 필요합니다! 

설정으로 들어가 유용한기능 > 모션및재스쳐 > 손으로밀어 캡쳐 사용중이 활성화되어있는지 꼭 체크해주도록 합니다.

 

빅스비 화면캡처

A90화면캡쳐 방법 3 - 음성캡쳐

 

캡쳐를 하고싶은데 손을 사용할 수 없거나 손에 물이나 다른 이물질이 묻은 상황에서 음성으로도 화면을 캡처할 수있습니다. 바로 빅스비를 활용하는 것인데요,

빅스비버튼을 누르거나 "헤이 빅스비!" 로 음성으로 빅스비를 호출한 뒤 "캡처" 또는 "캡처해" 라고 말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의 현재 화면을 캡쳐해줍니다. 

참 편리하죠? 야외나 사람들이 주변에 많은 공공장소에서는 빅스비를 사용하기 조금 민망하지만 개인적인공간이나 집에 혼자 있을 때에는 빅스비를 활용해주는것도 매우 유용합니다!

 

지금까지 갤럭시A90의 화면캡쳐방법 3가지에 대해 여러분들에게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A90모델은 화면도 매우 넓고 견고하고 성능좋고 뭐하나 특별히 빠지는 부분이 없어서 매우 매력적인 모델이라고 생각합니다. 혹시나 갤럭시A90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다면 아래 댓글창에 남겨주시면 바로바로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