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디앱 순위 1위, 이오스벳 전망 분석보고서

  

이오스벳 보고서 목차


  최근 오픈한 이오스벳이 이오스디앱중 가장 큰 트레픽과 폭발적인 인기를 보여주고있다. EOSbet에 대한 분석에 앞서 블록체인 기술의 활용성에 대해 먼저 짚고 넘어가고자 한다.

서론

  사실 블록체인은 가장 비효율적인 가치저장수단이자 전송수단이다. 그럼에도 블록체인기술을 접목시킴으로서 기존의 네이버, 카카오, 구글 등의 IT 대기업이 제공해주고 있는 기존 플랫폼 서비스 경쟁력을 뛰어넘을만한 엄청난 메리트가 있을지, 혹은 존 IT플렛폼이 제공하기 어려운 분야의 서비스인지(법적인, 기술적인 이유로 블록체인만이 유일하게 니즈를 해결해 줄 수 있는지)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한 프로젝트 사업의 결정적인 성패로 작용할 것이다. 설령 블록체인 기술과 엄청난 시너지를 보여주고있는 사업분야라 하더라도 네이버, 구글 등이 후일 블록체인기술을 따라 도입하면(이미 도입중인곳도 있음) 가상화폐시장에서 몇개의 코인이 과연 규모의 경제에서 살아남을 수 있을지 냉정하게 바라볼 필요가 있다.

이오스벳 메인


서론을 마치고 다시 이오스벳에 대한 전망에 대해 얘기해보자. 

  바로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오스벳은 기존의 IT 공룡기업들이 제공할수 없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정부와 법의 규제를 받고 있는 배팅(겜블링)관련 서비스기 때문이다. 또한 기존의 법의 테두리를 벗어난 사설 업체에서는 먹튀, 사기 등 신뢰의 문제가 존재하고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이오스벳 플랫폼의 경우 투명성과 탈중앙화를 기반으로한 근본적인 신뢰의 문제를 해결해줄 수 있다.

이오스벳의 토큰이코노미

  게임플레이를 하는데 있어서 배팅에 필요한 토큰은 EOS 코인과 EOSbet 토큰 크게 두가지로 구성된다. 이중 이오스벳은 게임플레이 수수료(10%)로 지불된다. 앞서 언급한 이오스벳의 사업비전과 사용자들의 니즈가 매우 긍정적일 것이라는 전제하에 이오스벳의 토큰이코노미와 수익성은 매우 높을 것이다. 

첫번째, 게임플레이를 위해 해당 토큰에 대한 수요가 발생해 토큰가격이 직접적으로 상승할 것이다. 

둘째, 이오스벳의 영업이익이 크게 발생할 것이다. 게임수수료를 포함하여 사측과 유저착간의 게임승률은 50대 50이지만 이미 역사적으로 유저들의 마팅게일전략이 실패할 수밖에 없고 사측이 결과적으로 승리할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여러 수학자들의 확률분석과 실제 겜블러들의 사례에 의해 증명되어왔기 때문이다.

이오스벳 배당


셋째, 여기서 한단계 더 나아가 이오스벳 토큰홀더들에게 이러한 사측의 영업이익을 배당해준다는 점이 투자자들에게는 엄청난 메리트가 될 것임이 분명하다. 이오스벳측 총 수익의 70~100%를 홀더들의 지분율에 따라 매 분기마다 배당해준다고 한다.



넷째, 마지막으로 해당산업분야의 시장규모는 무려 48조원에 달한다고 한다. 국내의 경우 합법적인 시장만 5조원 가량이고 불법적으로 운영되고있는 음지의 시장까지 합치면 14조 가량이 될 것으로 추정하고있다. 

이오스디앱 순위

현재 이오스 디앱순위

  이오스벳은 원래 이더리움 플렛폼 기반 디앱으로 2018년 3월 런칭했었으며, 이더리움 디앱 랭킹 3위를 달성한 기록이 있다. 하지만 이더리움의 스케일링 이슈로 이오스벳 상에 엄청나게 많아진 사용자와 트래픽을 감당하기 어려워 이오스기반 플랫폼으로 이전하였다. 이오스댑으로 이전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벌써 현재까지 출시된 수많은 이오스 생태계 기반의 디앱들 중에서 이오스벳이 압도적인 거래볼륨 1위를 차지하고있다. 이밖에도 이오스댑 순위에서 최상위권을 차지하는 디앱들의 분야를 보면 대부분이 겜블링 혹은 게임인 것을 본다면 앞서 서론에 언급했던 블록체인의 실제 활용분야에 대한 단상을 잘 보여주는듯 하다.


이오스벳 규제

이오스뱃의 한계와 리스크

  물론 이오스뱃이 지금까지 언급한것 처럼 긍정적인 부분만 있는것은 아니다. 각국 정부 규제에서 완전히 자유로울 수는 없을 것이며 민감한 사업분야인 만큼 정부차원에서 이쪽분야에 보다 엄격하고 강경하게 규제를 한다면 그 타격은 치명적일 수 있다.

이오스벳 로드맵



이오스벳 퍼블릭세일 일정

  이오스벳 토큰을 에어드랍 이외에 공식적으로 투자하고 구매할 수 있는 구체적인 일정은 아직 나와있지 않다. 하지만 로드맵상으로 2018년 9월중 퍼블릭세일을 진행한다고 하니 빠르면 이번달중으로 관련하여 자세한 오피셜이 뜰 것으로 예상된다.


이글을 맺으며

  마지막으로 당부드리고싶은 말은 결코 이오스벳 게임 이용을 추천하는 글이 아니며, 게임을 즐기더라도 과도한 금액을 쓰진 말았으면 한다는 점이다. 

  이 글의 요지는 말그대로 추후 판매될 이오스벳 토큰과 플렛폼에 대한 투자관점에서의 투자가치 분석이다. 게임플레잉은 다른이들의 몫으로 두고 유저들의 게임플레잉을 통해 발생되는 토큰이코노미와 수익성에 대한 투자관점에서 바라봤으면 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