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3주차 가상화폐 핫 뉴스, 비트코인 가격 전망

7월 3주차 비트코인 핫 뉴스, 가격전망


비트코인이 3일전부터 하락을 멈추고 반등세를 보이더니 7월 17일 오늘 무려 4.2%가량 급상승을보여주었습니다. 이와 더불어 파워렛져, 기프토, 텐엑스페이토큰, 아크 등의 알트코인들이 적게는 10%에서 많게는 40%까지 엄청난 가격 상승을 보여줬습니다.




이렇게 엄청난 가격상승이 오게된 이유와 최근 주요 해외 뉴스들을 전달드리고 이러한 호재가 단기적인 상승요인으로 작용할지, 아니면 긴 하락장을 끝내고 장기적인 상승장으로 이어가게 해줄 원동력이 될지 분석해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 빗썸 입출금재개

바로 어제인 16일 밤 11시, 빗썸에서 입출금재개 공지를 올렸습니다. 하지만 공지가 올라오던 시간보다 한참 전인 오전부터 각종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는 빗썸이 곧 입출금을 재개할 것이다는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빗썸 입출금재개가 비트코인 가격상승요인으로 작용한데에는 크게 두가지가 있다고 해석됩니다. 

첫째, 지난 해킹이후로 빗썸이 입출금을 막으면서 갈라파고스군도 현상이 발생하여 빗썸내부에서 세력들의 가격조작으로 각종 알트코인들이 타 거래소보다 지나치게 비싼 프리미엄이 붙었습니다. 이러한 시세차익을 노리고 보따리장사를 하고자 타 거래소에서 빗썸의 입출금이 풀리기 직전에 빗썸에 상장되어있는 각종 알트코인들에 대한 급격한 매수세가 발생했을 수 있습니다.

둘째, 빗썸은 전세계 가상화폐 시장에서 큰 거래볼륨을 차지하고있어 빗썸이 입출금을 재개했다는 것은 가상화폐 시장의 자금유입에 상당히 긍정적인 호재로 작용할 수 밖에 없습니다. 또한 해킹의 후폭풍에서 완전히 복구했다는 상징적인 의미로도 다가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출처-CRYPTOSLATE.COM>


2. CBOE 시카고 선물거래소의 ETF 신청

지난번 CBOE 시카고 대형거래소의 ETF 신청에 대해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이번엔 미국 SEC에서 ETF 승인거절사유로 지목했던 여러가지 위험요소들에 대한 반박자료와 충분한 보험들을 준비한 상태로 신청하였기 때문에 이르면 올 8월 말에는 비트코인 ETF가 승인이 될 확률이 상당히 높을 것으로 전문가들은 전망하고있습니다.



비트코인 지수펀드 ETF 가 승인되면 대형 기관들의 엄청난 자금이 들어오기 때문에 가격상승은 필연적일 것입니다.



3. 스위스 증권거래소의 가상화폐거래소 오픈소식

7월 16일, CNN 외신 보도에 따르면 스위스 증권거래소 SIX가 가상화폐 거래소를 오픈할 것이라고 합니다. SIX는 정부와 금융권의 태두리 안에서 철저하게 규제받고 법적인 준수아래 ICO 토큰들을 비롯한 다양한 가상화폐 거래를 지원할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충분한 법적 검토와 심사를 받고 철저하게 준비 후 오픈할 계획이기 때문에 단기간에 런칭하진 못하고 다소 긴 시간이 걸리겠지만 이렇게 철저한 법적 준수와 정부의 공식적 허가 아래 거래소가 오픈되면 중앙은행을 비롯한 정부의 전폭적인 지원속에서 기존의 금융권과의 상호 시너지를 발생시키고 유럽의 가상화폐 시장을  주도할 수 있을 것이라고 합니다. 유럽발 호재로 볼 수 있겠네요.

이렇게 비트코인 상승에 맞추어 해외 언론매체와 각종 커뮤니티에서는 위의 좋은 소식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호재 소식들이 나타나고있습니다. 호재로 인해 가격상승이 오는 것인지 가격상승을 위해 세력들이 아껴뒀던 호재뉴스를 트리거로 활용하는지는 닭이 먼저인지 달걀이 먼저인지와도 그 순서를 알기 어렵지만, 한가지 분명한 것은 암호화폐 시장이 한동안 겪은 장기간의 침체기가 대형 자본 세력들의 매집기이며 슬슬 가격상승을 준비하고 있다는 것과, 비트코인 6000 달러의 가격대는 강력한 지지선이라는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