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클라이언트 렉 증상별 오류 해결 방법

 

최근에 롤 클라이언트 오류로 친구 창이 안보이고 게임에 참가도 안되는 분들이 많이 계실겁니다. 친구들과 같이 게임을 하고싶은데 친구목록오류로 친구초대도 할 수 없고 심지어는 대전시작도 안되는 롤 버그로 당황했던 적이 많았을 겁니다. 이번에는 각종 롤 오류 증상별 해결방법을 쉽게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아래 방법으로 왠만한 롤 클라이언트렉은 다 풀수 있을거에요. 방법도 매우 쉬우니 아래 설명을 보시고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해결방법 첫번째

롤클라이언트 친구창 오류를 해결하기 위해선 제일먼저 Ctrl+Alt+Del 누르셔서 작업관리자 켜주시고 프로세스 탭으로 가서 -> 앱 -> League of Legends 작업끝내기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다시 켜지면서 복구가됩니다. 

*윈도우7의 경우 세부정보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프로세스 -> 명령줄 눌러서 메모리가 큰걸 종료시키시면 됩니다.

 

만약 프로세스텝에 롤이 여러개 실행된 경우 이렇게 가장 우측 숫자가 많은 항목만 제거하면 됩니다!!

 

이렇게 해도 해결이 안되는 분들은 친구목록없어짐 렉 푸는 방법 두번째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따라해보세요.

해결방법 두번째

롤클라이언트 환경설정으로 들어가서 해결해주는 방법입니다. 프로필영역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누르셔서 클라이언트/일반 메뉴에서 문제해결 > "전체 복구 시작"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클라이언트가 진단에 들어가고 몇초디 다시 켜지면서 복구가 됩니다. 다시 로그인해주시면 우측에 친구영역이 노출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롤 클라이언트 친구창 오류를 중심으로 해결방법을 설명드렸구요,

다음으로 롤 크리티컬오류 증상별 해결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로딩창이 뜨지 않고 크리티컬이 뜨는 경우

-> 게임이 시작될때 클라이언트라는 프로그램도 이중으로 실행이 되는구조입니다. 두가지 프로그램이 충돌해서 발생하는 증상입니다. 

2. 로딩중에 크리티컬 에러가 뜨는 경우

3. 게임시작 시 크리티컬이 뜨는 경우

4. 한판만 되고 다음판부터 크리티컬이 뜨는 경우

5. 게임도중 크리티컬이 뜨는 경우

 

1~5번 증상 모두 공통적으로 백그라운드에서 다른 프로그램과 충돌이 일어나기 때문에 발생하는 공통적인 증상일 확률이 높습니다. 

 

먼저 롤하면서 디스코드를 연결해서 친구들과 보이스챗을 하며 플레이하는 분들이 많이들 계실텐데요.

디스코드와 롤 연결을 끊어줍니다. 

그리고 디스코드의 게임 내 오버레이 활성화 하기 버튼도 꺼주셔야 합니다. 이렇게 하면 디스코드 관련 오류는 어느정도 해결이 되실 겁니다.

 

다음으로 바이러스가 원인인 경우

윈도우에설치된 여러가지 보안프로그램, 백신프로그램들이 동시에 실행되어있을텐데요 특히 인터넷뱅킹 등을 사용하시다보면 은행관련 보안프로그램이 많이 깔려있을거에요.

먼저 본인이 주로 쓰는 백신프로그램을 실행시켜서 정밀검사를 돌려줍니다. 바이러스로 인해 롤에서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이 방법으로 해결이 됩니다.

 

백신프로그램과 롤프로그램이 충돌이 일어나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

백신프로그램 세부설정으로 들어가서 예외설정을 해주어야 합니다. 이렇게 예외설정 > 폴더추가 버튼을 눌러 라이엇 관련프로그램을 통째로 추가해줍니다. 앞서 언급한 1~5번 크리티컬오류의 핵심 원인은 백신프로그램과의 충돌이기 때문에 이렇게 롤 자체를 예외설정해주면 충돌이 일어나지 않습니다.

 

위에 설명드린 방법을 전부 설명드려도 해결이 되지 않을 경우 재부팅을 해보시고 재접속을 시도해보시길 바라며 그래도 해결되지 않을 경우 롤을 삭제하고 재설치를 하셔야 합니다. 지금까지 설명드린 방법이 잘 이해가 되지 않거나 똑같이 따라했음에도 해결되지 않는 분들은 아래 댓글을 남겨주시면 제가 확인 후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