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시즌10 정글가렌 룬, 템트리 공략

보통은 탑가렌을 많이 하지만 시즌10들어서 가렌의 리메이크와 함께 E스킬이 상향되면서 정글가렌도 상당히 괜찮아졌습니다.

이번에 가렌의 E스킬이 몬스터에게 150%피해를 주는 것으로 업글되며 정글가렌으로의 가능성도 크게 열렸는데요  

 

초반 레드 선캠프잡고 레이스, 늑대도 E스킬로 순식간에 녹일 수 있어 왠만한 1티어정글보다 정글링이 엄청나게 빠릅니다.

레드부터 시작해서 -> 레이스 -> 늑대 - > 블루 -> 두꺼비 풀캠프도는데 딱 3분컷이니 엄청난 속도죠

(첨부이미지 우측상단에 시간이 3분1초인거 확대해서 확인해보세요!) 바위개가 나오기전까지 5캠프를 돌고 심지어 물약도 한개 안쓴 상태입니다. 초반 미드 탑사이 바위게싸움에서 엄청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는게 큰 메리트가 되죠. 

 

심지어 파란강타로 가봉이 특유의 뚜벅이라는 단점을 어느정도 커버해줄 수 있다는것도 큰 장점으로 다가옵니다.

 

자 그럼이제 본격적으로 정글 가렌의 룬과 아이템 트리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1. 정글가렌룬 트리

겅글 가렌 또한 탑가렌과 동일하게 정복자를 필수로 들어줍니다. E스킬과 정복자룬이 가지는 시너지는 절대 포기할 수 없죠.

그 다음 하위 속성으로 승전보 -> 민첩 -> 최후의 일격을 가줍니다. 민첩으로 공속을 상승시켜 E스킬과의 시너지와 빠른정글링을 극대화시켜주고 최후의일격 또한 가랜의 궁과 시너지가 아주 좋습니다. 이 룬 트리는 무조건 고정입니다.

보조특성은 취향에 따라 조금씩 갈리긴 하는데 지배특성을 찍어주고 피의맛과 굶주린사냥군 트리를 가주는 편입니다.

흡혈과 체젠을 통해 안정적인 정글링을 더욱 강화시켜주기 때문이죠.

 

2. 아이템 트리

파란강타는 필수구요 대신 정글 최종템은 천천히 올려주고 요오무를 빠르게 가줍니다. 가렌의 뚜벅이적인 단점을 극복시켜주는 좋은 아이템입니다. 그다음 신속의장화와 코어템으로 트포를 올려주고 -> (너무 딜로가서 탱로스가 발생하기 때문에) -> 망자의갑옷을 올려줘 탱과 기동력을 동시에 가져가줍니다. -> 마지막 아이템으로 선택지가 여러개 있는데요,

흑의양날도끼 VS 스태틱의단검 VS 스테락의도전이 마지막 템 옵션으로 갈립니다. 상황에 따라 선택지가 갈리는데

 

상대 조합에 탱커가 많다 -> 칠흑의양날도끼 선택,

우리조합에 탱커가 없어서 내가 탱을 해야 한다 -> 스테락의 도전 선택,

우리팀이 아주 흥했고 나말고 팀원 중 탱커가 있고 좀더 폭딜을 넣고싶다 -> 스태틱의 도전 선택

 

요런식으로 상황에 맞게 판단해서 최종탬을 선택해주면 될 듯 합니다. 그리고 초반에 업글하지 않은 정글템은 잿불거인을 가줍니다. 정글가랜의 코어템이 주로 딜로 치우쳐져있기 때문에 부족한 탱을 보완해주면서 동시에 E스킬로 비비기할 때 잿불딜도 같이 들어가기 때문에 시너지가 좋습니다.

 

 

 

압도적인 딜량 보이시나요?

딜량을 보시면 미드, 원딜 누커보다 압도적으로 딜을 많이 넣었습니다. 정글가렌이 이번에 롤 시즌10 이후 여러번 상향버프를 먹고나서 정글 1티어 급의 성능을 보여주는듯 합니다. 딜과 탱, 빠르고 안정적인 정글링, 파란스마 원거리 슬로우와 동시에 Q로 빠른접근을 하며 보여주는 강력한 갱킹능력, 1:1, 2:2교전에서의 강력함 등 모든면에서 완벽한 모습을 보여주고있습니다. 

정글가렌은 이제 더이상 예능픽이 아닌 1티어 주류픽으로 자리메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조만간 프로게임에서도 픽이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나 피지컬이 부족하거나 롤을 시작하신지 얼마 되지 않은 초보자분들께서도 쉽게 즐길 수 있는 난이도가 쉬운 챔피언이기 때문에 낮은티어에서 높은 승률로 빠르게 티어를 높일 수 있는 좋은 챔피언이라고 생각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