랭킹1위도 칼날비 카이사 룬을 추천하는 7가지 이유

이번에는 칼날비카이사룬을 추천하는 7가지 이유를 설명드리고 룬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찍고 어떤 식으로 활용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드리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예전 시즌9 당시 카이사의 룬은 주로 집공이 사용되었습니다. 하지만 롤 시즌 10이 되면서 카이사 랭킹1위를 포함한 챌린저구간에서 칼날비를 되게 많이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바이퍼 칼날비 카이사 룬

최근 바이퍼선수도 칼날비 룬을 사용하고

이용호 칼날비 카이사

이용호라는 RNG 프로게이머 원딜러 선수도 칼날비를 사용하여 점수를 엄청 올렸습니다. 이용호선수가 사실상 칼날비의 원조격이라고 볼수 있습니다. 

 

카이사랭킹1위
카이사랭킹1위 룬

카이사 장인랭킹 1위인 다이아1티어의 나무기둥님도 칼날비룬을 사용중입니다.

 

칼날비 카이사가 요즘 챌린저 선수들 사이에서 엄청 핫한데 구체적으로 어떻게 쓰이고있는지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롤시즌10카이사룬

먼저 룬은 기본적으로 칼날비를 들고 그 다음으로 피의맛 - 시야 수집을 들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굶주린 사냥꾼으로 피흡을 극대화시켜줍니다. 궁극의 맛을 들어주기도 하는데 이부분은 취향에 따라 갈리는 편입니다.

그리고 보조특성으로는 침착, 핏빛 길을 들어서 피,마나수급을 원활하게 가져가줍니다. 

칼날비를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은데 쉽게 설명하면 평타를 치는 순간에 평타 3방이 빠르게 나간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카이사5스택

그래서 카이사가 5스택 터트리는게 엄청나게 빨라진다고 보면 되는데 카이사가 초반에 5스택을 터트릴때 4.5초정도 걸리는데 칼날비를 들면 2.5초 걸립니다. 그래서 초반에 이득을 많이 볼 수 있고 초중반쯤에 공속이 조금 딸리는 편인데 이걸로 좀 커버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집공의 경우 초반에 공속이 느려 스택을 터트리기가 어려운 편인데 칼날비는 쉽게 터트린다는 강점이 있습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집공은 후반용 칼날비는 초반용입니다. 하지만 요즘 롤 메타가 초반에 게임을 빠르게 터트려서 스노우볼을 굴리는 메타기 때문에 최근 프로게이머를 비롯한 챌린저의 여러 랭커들이 칼날비카이사룬을 많이 선호하는 것 같습니다.

OPGG통계

이젠 이미 집공보다 칼날비가 대세가 된것을 OPGG에서도 증명합니다. 집공보다 픽률과 승률이 압도적으로 높아졌습니다.

 

칼날비 카이사 룬을 추천하는 이유 7가지를 다시 요약해서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 카이사의 5스택을 빠르게 터트릴 수 있다.

2. 빠른 스택터트리기로 초반에 강한 모습을 보여준다.

3. 롤 시즌 10 메타가 초반에 게임을 터트려 스노우볼을 굴리는 메타가 높은 승률을 보여준다.

4. 카이사의 코어템인 구인수와도 시너지가 좋다. 구인수 스택도 빨리 쌓인다.

5. 카이사의 부족한 공속을 커버해준다.

6. 랭커, 챌린저, 프로게이머들이 칼날비룬을 간다.

7. OPGG 통계에서도 픽률과 승률 모두 칼날비가 집공을 압도한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다들 롤시즌10 카이사룬은 칼날비카이사로 한번 가보시고 승률UP! 티어상승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