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캐시 전망, 역사는 반복될까?

  비트코인캐시가 11월 15일 하드포크를 앞두고있다. 우지한, 로저버의 최근 동향과 비트코인캐시의 역대 가격패턴을 바탕으로 향후 비트코인 캐시의 가격 전망을 예측해보자.


비트코인 전망 VS 비트코인캐시 전망


  사실 Bitcoin Cash 는 이오스를 필두로 한 차세대 고성능 유망 알트코인들에 비해 혁신적이지도, 기술적으로 경쟁력이 뛰어난 편도 아니다. 하지만 우지한과 로저버를 필두로한 대형 체굴세력, 자본세력들이 비트코인이 갖고있는 기축통화로서의 자리를 비트코인 캐시로서 대체하기 위해 호시탐탐 노리고있으며 현재의 비트코인와 비교했을 때 비트코인캐시가 상대적으로 성능적인 우월성을 갖고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갖고있는 코인이기도 하다. 


비트코인캐시 시세그래프3




  또한 비트코인캐시가 특정 이벤트나 호재가 있을 때 마다 가격적으로 크나큰 펌핑을 보여주기 때문에 많은 트레이더들의 자본이 몰리는 편이기도 하다. 지금까지 비트코인캐시는 작년 11월 무려 450%가량의 펌핑이 있었으며 1월 280% 상승, 2월에는 37%, 5월 에는 105%가량이 올랐다. 비트코인과 가상화폐시장이 전체적으로 침체기에 접어듬에 따라 그 상승폭도 점차 줄어들고는 있지만 최근 9월에도 무려 50%가량의 가격상승을 보여주었다. 결코 적지 않은 수치다.


비캐 11월15일 하드포크2


11월 15일 비트코인캐시 하드포크 업데이트


  무엇보다 이번 11월 15일 하드포크라는 빅 이벤트가 예정되어잇기 때문에 이전 5월 15일 비트코인 캐시 하드포크 업데이트 당시, 가격이 BTC마켓 기준 무려 105%가까이 상승한 기대감으로 이번 비트코인캐시의 대규모 네트워크 업데이트를 위한 11월 하드포크를 앞두고 많은 투자자들이 이번에도 5월과 같은 가격펌핑이 올 것으로 비트코인캐시 전망이 기대된다.


로저버트윗우지한트윗




로저버와 우지한의 비트코인캐시 지원사격


  아무리 비트코인캐시를 가치적으로나 가격적으로 비관적으로 전망하더라도 비트코인 캐시 펌핑의 주축세력인 로저버와 우지한도 최근 꾸준히 활동하며 비트코인캐시를 홍보하고있어 이들도 수익실현과 물량청산을 위해 반드시 한번 이상은 큰 펌핑을 칠 것으로 예상되며 종합적으로 봤을 때 가격적인 측면에서 비트코인캐시 전망은 긍정적이다고 볼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