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마켓 산스 웹 폰트 무료 다운, 설치 방법

요즘 배민 무료폰트가 질리던차에 다른 이쁜 무료폰트를 찾던 도중 지마켓 산스 웹폰트를 발견했다. 무료폰트치고 글씨체가 트랜디하면서도 깔끔하고 이뻐서 유튜브썸네일, 블로그썸네일, PPT 캐주얼 보고서에 자주 애용하고있는 웹폰트이다. G마켓 산스 폰트를 다운받는 방법과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법을 이 글에 소개드리겠다.

지마켓산스1

1. 저작권문제는 없을까?

무료폰트라고 해도 상업적 용도로 사용불가능한 폰트도 많기 때문에 무료폰트라고 회사나 개인사업용도로 맘대로 썼다가 저작권문제로 낭패를 보는 경우가 있다. 필자도 이러한 불안감 때문에 해당 폰트의 사용가능한 허용범위가 정확히 어디까지인지 꼼꼼하게 찾아보았다. 

지마켓산스 무료사용

다행히도 폰트다운 공식 홈페이지 상에서는 누구나 제약없이 자유롭게 수정하고 재배포할 수 있다고 안내되어있다. 반가운 소식이다. 회사에서도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어서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 같다.

 

2. 지마켓산스 폰트 디자인 미리보기

이렇게 지마켓 산스 폰드 다운로드페이지를 방문하면 친절하게도 각 굵기별(LIGHT, MEDIUM, BOLD), 사이즈별로 본인이 직접 타이핑을 해서 실제 폰트디자인이 어떤식으로 출력되는지 미리 확인해볼 수도 있다. 매우 친절하다. 볼드체는 배민 도현체와 조금은 비슷한 느낌이 든다.

 

3. G마켓산스웹폰트 다운 받기

 

G마켓 산스 다운

G마켓폰트다운 공식페이지에 방문해서 페이지 제일 하단에 있는 다운로드영역으로 가서 받아도 되고 아래 바로 받아서 설치할 수 있는 파일링크를 통해 받아도 된다.

GmarketSansTTF.zip
2.52MB

TTF와 OTF의 차이는?

 

TTF와 OTF 둘다 상관없다. TTF와 OTF 파일의 차이를 간단히 설명하자면 쉽게말해 용량과 해상도차이라고 볼 수 있다. TTF가 용량이 더 작은 대신 해상도가 조금 떨어지고 OTF는 용량이 큰 대신 폰트해상도가 더욱 좋다. 하지만 우리가 기본적으로 사용하는 워드, PPT, 한글, 엑셀 등에서는 TTF를 주로 사용하며 전문 디자이너로서 전문적인 디자인 툴을 사용하지 않는 이상 육안으로 해상도차이를 구별하기 어렵고 호환성면에서도 무난하게 TTF 파일로 설치하는것을 추천드린다.

 

G마켓폰트 설치방법

 

폰트 다운이 끝났다면 압축파일을 풀어서 TFT확장자로 된 파일을 실행시키고 좌측 상단에 있는 설치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럼 설치가 완벽히 끝이 나고 바로 각종 문서에서 해당 폰트를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다. 

폰트 다운부터 설치, 적용까지 매우매우 간단하다. 글을 보고 차례대로 따라하면 3초안에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오늘은 이렇게 지마켓산스 폰트 다운 및 설치방법, 폰트디자인까지 전반적으로 리뷰해봤는데 다음에는 더욱 다양하고 트랜디한 무료폰트를 소개시켜드리도록 하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