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밸리 아이템코드 목록, 치트 사용방법 총정리

 

 

안녕하세요 꼬북입니다. 오늘은 자고 일어났더니 갑자기 떼돈 벌수 있는 개이득 꿀팁인 스타듀밸리의 아이템코드를 활용한 간단한 치트키 사용법과 아이템코드 리스트를 전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진작에 알았더라면 이렇게 쉬운방법이 있었다면 진작에 농사를 때려치는건데 뒤늦게 알게 되어 안타깝습니다. 그래도 스듀의 매력은 바로 노가다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그간의 노력에 후회는 없습니다. 이 방법은 약간의 재미라고 생각하고 봐주세요! 그럼 본론으로 들어가겠습니다. 

 

1. 아이템코드로 치트적용하기 (아이템코드 목록은 글 후반부에 한번에 정리해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이번 글의 핵심은 바로 아이템코드로 캐릭터 이름 짓기인데요 특정 아이템 코드를 캐릭터 이름으로 입력해주면 그 캐릭터 이름이 불릴 때 마다 인벤 창에 아이템이 들어온다는 사실입니다. 

저는아이템코드 사용법을 설명드리기 위해 예시로 [74]무지갯빛 파편 과 [166]보물상자로 이름을 지어봤습니다.

돈을 가장 빠르게 많이 벌려면 무지개파편으로 지으세요 !그 이유는 나중에 말씀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설정한 뒤 게임을 진행하다보면

위의 이미지 예시처럼 루이스 사장님도 제 이름을 아이템코드인 166으로 불러주십니다. 그 다음 자고일어나면

이렇게 보물상자가 인벤토리에 들어온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밖으로 나가서 나무를 벨 건데요 나무를 베는 이유는 인벤창에 있는 아이템을 다 정리하고 보관함을 만들기 위해서 벴던건데요 하다가 힘들어서 그만뒀습니다.

나무를 다 베고 보관함에 불필요한 아이템까지 다 넣었다면 곧장 상점으로 가셔서 피에르 부부에게 말을 거세요! 첫만남에도 이름을 불러주시는 친절한 분들이시니까요.

 

피에르, 캐롤라인 두 부부에게 모두 말을 걸었다면 밖으로 나와 곧장 클린트를 만나러 대장간으로 뛰어갑니다. 제가 앞서 캐릭터이름을 [74] 무지갯빛 파편으로 지은 이유는 바로 대장간에서 팔 수 있는 가장 비싼 아이템이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오늘 스타듀밸리 치트키 사용 꿀팁 중 가장 중요한 포인트

12시 정각에 주점이 열리면 거스아저씨한테 가서 말을 거세요. 거스 아저씨는 언제 말을 걸어도 계속 이름을 불러주기 때문에 그걸 이용해서 무지개파편을 얻은 다음 대장간에 가서 팔고 그 돈으로 다시 피에르 상점에 가서 가방을 산 후 인벤창을 늘리고 다시 주점으로 돌아가서 거스에게 말을 겁니다. 인벤이 꽉찰때까지 거스에게 반복해서 말을 거는 과정이 은근 노가다이긴 합니다. 

이 과정이 끝나고 집에 가서 잠을 잡니다. 자고일어났더니 하룻밤사이에 1,495,000원을 벌었네요. 아이템코드를 활용해 돈벌기 엄청 쉽죠?! 하지만 이 방법을 너무 남용하시게 되면 재미가 반감될 수 있으니 꼬옥 필요할때만 활용해주세요.

 

2.스타듀벨리 아이템코드 정리

스타듀밸리 아이템코드 - 광물

이미지가 작아서 잘 안보이실 경우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스타듀벨리 아이템코드 - 음식/요리

각 카테고리별로 그룹으로 나눠 올려드렸으니 본인이 원하는 아이템코드를 찾기 어려우신 분들은 대분류 기준으로 먼저 찾아보세요!

 

 

 

저도 이번에 정리하면서 스타듀벨리에 이렇게 아이템코드가 많은지 다시한번 느꼈습니다..ㄷㄷ 참 많네요 ㅠㅠ

 

아이템코드 번호를 위 이미지로 전부 정리해서 공유드렸습니다. 보시고 지금까지 설명드린 방법을 응용하여 자신이 필요한 아이템의 아이템코드로 캐릭터 닉네임을 만드는 방식으로 스타듀밸리 아이템 치트를 활용하시면 해당 아이템을 빠르게 모으시면 됩니다! 

 

자 오늘은 이렇게 스타듀밸리 공략 중 하나인 스듀 아이템코드를 활용한 아이템치트 적용법에 대해서 자세히 다뤄봤습니다. 관련해서 궁금한 부분은 언제든 댓글 남겨주세요! 다음엔 더 유용한 스타듀벨리 공략으로 찾아오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