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듀벨리 모바일 리텍 하는법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스타듀밸리 모바일 리텍 적용 법에 대해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 PC리텍은 이미 많이들 알려져있어 쉽게 하셨지만 모바일 리텍스쳐 방법은 많이 안알려졌더라구요. 사실 파일만 다운받아 덮어쓰기 해주면 돼서 매우 간단합니다! 글을 보시고 차근차근 따라해보세요. :) 

 

스타듀벨리 리텍 준비물

먼저 준비물입니다.

 

1. 스타듀벨리

2. MT manager

*MT 매니저는 본문하단에 파일첨부드릴테니 없으신분은 여기서 다운받으세요! 

bin.mt.plus_2019-04-27.apk
7.29MB

 

모든 준비가 끝났다면 MT MANAGER 앱에 들어가주세요. 왼쪽 상단의 햄버거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그런 다음 EXTRACT APK 메뉴를 클릭해줍니다.

그리고 상단 검색창에 stardew valley 를 입력해 해당 파일을 검색한 후 해당 파일을 클릭해줍니다.

 

터치하면 안내팝업이 뜰텐데 LOCATE 를 선택해줍니다.

 

이렇게 왼쪽 영역에 파일이 생겼다면 여기까진 오케이!! 이제 스타듀밸리 모바일 리텍까지 거의 다 왔습니다. 

이제 우측 영역에서 다운로드 받으신 파일을 찾아줍시다. 보통은 Download 폴더에 있습니다. 

 

이렇게 내가 다운받은 파일을 찾아 꾸욱 눌러 압축을 풀어줍시다. Extract (추출) 버튼을 눌러줍니다.

팝업이 뜨면 ok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압축해제한 폴더에 들어가주세요. 그럼 이렇게 여러 파일들이 등장합니다. 이제 이 초상화 파일을 원본 파일에 덮어씌워줄거에요. 

왼쪽 영역의 스타듀밸리 파일을 클릭하고 팝업이 뜨면 VIEW 를 클릭해줍니다.

 

 

이제 지정된 경로로 들어가주세요. 다운받은 곳에서 파일 경로를 확인해주세요. 저같은 경우는 캐릭터 초상화를 리텍하려고 했기 때문에 assets/content/portraits 경로로 들어가줬습니다.

 

저 경로로 들어가셨다면 오른쪽 면에 있던 파일들을 왼쪽 영역에 덮어씌워주면 됩니다. 오른쪽면에서 적용시킬 파일들을 드래그해서 꾹 눌러준 뒤 add버튼을 눌러줍니다. 

팝업이 하나 더 뜨는데 Level > Storage(저장) 을 눌러주세요. 그 다음 뜨는 팝업에서 OK를 클릭! 그럼 파일 업데이트가 진행되는데 전부 완료되고 나면 뒤로 나가줍니다. 스타듀밸리 파일이 보일 때 까지 뒤로가주세요.

다시 초기화면으로 돌아가 Stardew Valley apk 파일을 클릭해서 처음 뜨는 레이어팝업의 FUNCTION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제일 위에 있는 APK sign을 눌러줍니다. 다음뜨는 팝업에서 OK클릭. 

전부 진행이되고나면 밑에 sign 이 붙은 파일이 생겼죠? 이 파일을 실행시켜주세요. 그 다음 INSTALL을 해주면 기존 앱을 지우고 새로 스타듀벨리 리텍이 적용된 앱이 깔립니다. 세이브파일은 저장되어있으니 걱정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자 이렇게 순서대로 차근차근 잘 따라하고난 뒤 게임에 접속해보니 리텍이 아주 잘 적용되어있네요! 이 글과 이미지를 보시고 차근차근 따라하다보면 누구나 쉽게 잘 적용하실 수 있을거에요! 리텍스쳐를 하고나니 훨신 이쁘죠?! 모두 꼭 적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혹시 하면서 잘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이나 막히는 부분이 있다면 언제든지 댓글창에 남겨주세요! 바로바로 도와드리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