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트론 코인 시크릿 프로젝트, 호재, 가격 전망

7월 트론 시크릿 프로젝트, 호재, 가격 전망


트론(TRON, TRX) 의 CEO 저스틴 선이 7월 말 시크릿 프로젝트를 런칭할 것이라고 예고해 많은 투자자들의 기대감을 불러일으키고있습니다.


트론은 6월 메인넷 이후 다소 가격이 하락세를 그리며 현재 41원에 거래되고있으며 시가총액은 12위, 전일대비 4.6%가량 상승한 가격대에서 거래되고있습니다.



하지만 입스틴으로 유명한 저스틴선은 꾸준히 마케팅활동을 하며 얼마전 GATE.IO 거래소에서 에어드랍 이벤트를 지원했고 

Gate.io 거래소 바로가기 >

이번 저스틴의 전세계 생중계 방송에서 7월 30일에는 시크릿 프로젝트를 런칭할 것이라고 예고하였습니다.

과연 트론의 시크릿 프로젝트는 뭘까요? 저도 참 궁금합니다.



일각에서는 대형 파트너쉽 발표라는 얘기도 있고 또 한편에선 TRON Virtual Machine 런칭이라는 소문도 있습니다. 



또 어떤이들은 저스틴이 입스틴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또 과장된 광고를 한 것일것이라 큰 기대를 하지않는게 좋다고 말하기도 합니다.

저도 예전에는 저스틴이 너무 입이 가볍고 과장을 잘해 트론 프로젝트를 그렇게 좋아하지는 않았으나..... 트론이 생각보다 로드맵대로 개발을 착실히 하며 실적을 꾸준히 내오고, 메인넷까지 런칭을 한걸 보니 마냥 입만 터는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기 시작했고 트론에 대한 편견을 조금씩 버리기 시작했습니다.

만약 트론 VM(Virtual Machine) 이 런칭된다면 이는 상당히 유의미한 호재라고 생각합니다. 퀀텀의 VM 런칭편을 이전포스팅에서 다뤘는데요 VM 이 본격적으로 런칭되고나면 많은 개발자들이 트론의 플랫폼 안에서 다양한 dapp들을 개발하기가 쉬워지고 플랫폼 활성화가 본격화됩니다. 물론 퀀텀이 VM을 런칭했을때는 기대했던것 보다 가격상승이 크진 않았지만... 비트코인의 하락때문이라고 생각해본다면 7월말 비트코인 상승장과 함께 트론이 VM을 런칭한다면 가격상승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과연 이번 7월 30일 트론의 시크릿 프로젝트 런칭 서프라이즈 발표로 트론코인 가격대가 100원대로 다시 회복해줄지 조금은 기대해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