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코인 아이오타 전망, 호재 분석과 상장 정보

2018 러시아 월드컵 6월 27일 바로 어제 독일과의 마지막 경기에서 우리나라가 세계1위 독일을 상대로 2:0 승리를 거두는 기적을 만들었습니다!


독일전 승리를 기념하여, 이번에는 독일에서 만든 코인인 아이오타에 대한 전망과 호재, 그리고 아이오타 프로젝트의 백서와 기본개념

아주 이해하기 쉽게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D



아이오타는 코인 이름에서부터 알 수 있듯이, 


IOT + A , 즉 사물인터넷(IOT, Internet of Things) 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하여 그 활용가치를 그대화시키고 시너지를 내고자 나온 프로젝트입니다



하지만 아이오타의 개념을 자세히 살펴보면 정확히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고 있지 않습니다.

왜냐면 블록체인기술의 핵심원리인 채굴자들의 '블록' 생성 및 채굴 과정이 없기 때문이죠.



기존의 우리가 알고있는 블록체인기반 코인간 거래 및 전송원리는

특정 거래가 발생할 때, 채굴자가 블록을 생산하며 거래자들의 거래내역을 해당 생성블록안에서 검증하고 기록하여 트렌젝션을 처리하는 구조입니다.

때문에 채굴자에게 그 대가로 지불해야할 수수료(트랜젝션 처리비용)를 거래자들이 지불해야하고, 

거래 트래픽이 몰리는 경우에는 트렌젝션 처리속도에 한계가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아이오타는 탱글(TANGLE) 이라는 독보적인 기술을 활용하기 때문에 

거래과정에서 채굴자(노드구축자)가 별도의 블록을 생성하고 채굴을 하는 과정이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대신 아이오타는 인과 데이터 등의 상호거래가 발생할 때 다음 거래자들에 의해 해당 거래가 증명되고 검증되며 분산화되어 저장되는 식으로 트렌젝션을 처리합니다. 

'블록' 이라는 키워드가 빠졌기 때문에 이게 무슨 블록체인이냐! 고 의아해 하실 수 있겠지만,

결과적으로는 블록체인기술이 가지고있는 가장 큰 장점을 똑같이 구현해내며 오히려 블록체인 기반 코인들이 갖고있는 한계점까지 극복해내고있기 때문에 

엄청난 차별적 강점을 갖고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탱글이라는 기술에 대한 개념이 다소 난해하게 다가오실 수 있을것 같아 아주 쉬운 예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처음 A와 B가 거래를 합니다. 그 다음에 C와 D가 거래를 하면서 A와 B의 거래과정을 검증하고 처리합니다.  

그 다음 E와 F가 서로 거래를 할 때 C와 D의 거래를 검증하고 분산화 처리하는데 기여합니다. 

이런식으로 아이오타는 별도의 채굴자가 없는 대신 모든 거래참가자들이 기존 채굴자의 역할을 하며 각 트랜잭션을 처리하는데 기여하게 됩니다.

때문에 별도의 수수료가 발생하지 않고, 아이오타 네트워크를 사용하는 참여자가 커지면 커질수록 트랜젝션을 처리하는 속도는 어마어마하게 빨라지며, 

각 거래장부들은 보다 분산화되어 저장되기 때문에 보안도 엄청나게 강화되어 해킹이 어려워지게 됩니다.


이더리움이 직면하고있는 가장큰 문제는 바로 스케일링(Scaling), 확장성 이슈인데 아이오타는 이러한 처리량에 한계가 없고 네트워크의 파이가 커질수록 

트렌젝션 처리속도는 더욱 빨라지기 때문에 엄청난 장점이 됩니다.

무엇보다 채굴자가 없기 때문에 채굴자들이 일부러 높은 수수료를 받기 위해 네트워크속도를 지연시켜버리거나, 

채굴자들의 이해관계에 따른 지저분한 가격 세력질에 좌지우지될 필요도 없습니다.


여기까지 아이오타의 특징과 기본 개념에 대한 설명이었습니다.

저도 아이오타에 대해 공부를 하다보니 차별화된 장점들이 정말 매력적이고 앞으로의 전망이 더욱 기대되는 프로젝트라고 다시한번 느끼게 됩니다.


다음으로 아이오타의 최근소식과 호재, 거래소 상장 정보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아이오타 & 폭스바겐 파트너쉽

올 2018 1월 24일 코인텔레그래프 기사에 따르면, 폭스바겐의 CDO가 아이오타의 이사회에 합류하였다고 합니다. 



아이오타 플랫폼을 활용하여 폭스바겐의 자율주행자동차와 사물인터넷의 시너지를 극대화 시킬 전망으로 상당히 기대가 되는 파트너쉽입니다.





2. UN과의 파트너쉽 채결

코인텔레그래프의 기사에 따르면 지난 5월 24일, 아이오타는 UN(United Nations)과 파트너쉽을 채결했다고 합니다. 

정확히 말하면 '양해각서' 를 체결한 것으로 유엔이 앞으로 블록체인을 활용하는데 대표적으로 아이오타 프로젝트와 긴밀히 협력하겠다는 내용으로 보입니다.


3. 비트판다, 오스트리아 400여개 우채국에서 아이오타 판매

6월 26일 바로 어제나온 따끈따끈한 뉴스입니다!  

비트판다 거래소에서 오스트리아의 400개 우채국에 아이오타를 본격적으로 판매한다고 하네요

아이오타는 위에서 언급한것 처럼 이미 굵직한 대기업, 단체들과 파트너쉽을 맺고있고

차별화된 기술력을 바탕으로 착실히 로드맵대로 개발을 진행하고있는 유망 프로젝트이자 제 포트폴리오에도 어느정도 비중을 높히고 싶은 코인이기도 합니다.


다음으로 IOTA 아이오타 코인의 거래소 상장정보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아이오타는 6월 27일 현재시각 기준으로 0.96 달러 근처 가격대에서 거래되고있으며, 

비트파이넥스, 오케이엑스, 바이낸스 등의 대형거래소에 상장되어 거래가능합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바로가기>

국내거래소에는 아쉽게도 코인원 거래소에서만 거래가 가능하지만,  시가총액이 무려 9위에 해당하는 상위권 코인 프로젝트인 만큼

조만간 빗썸과 업비트에도 상장되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아마 이미 상장 유력후보리스트에 올라가있을거로 예상되며 상장되는건 시간문제이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코인리뷰 - 아이오타 편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