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월드컵, 비트코인 가격에 호재가 될까?!

안녕하세요, 


6월14일인 바로 오늘부터 러시아 월드컵이 개막합니다! 

월드컵은 월드컵이지 왜 쌩뚱맞게 스포츠 이벤트와 비트코인 (BITCOIN), 가상화폐를 엮는걸까? 

라고 많은 사람들이 의문을 갖거나 의아해할 것 같습니다.



저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는데, 최근 미국의 경제지인 포브스에서 러시아 월드컵의 비트코인 시장에 대한 영향을 분석해놓은 아주 재미있는 기사를 보게 되었습니다.



포브스에 따르면, 14일 러시아 월드컵이 시작돼 축구 팬들이 경기관람을하러 가면서 비트 코인 가격도 오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2014년 미국의 제재 조치로 인해 일부 러시아 은행 고객에 대한 신용 카드 서비스가 차단하였고,

러시아 금융기술 중심지인 핀테크에서도 자체결제 시스템인 MIR 를 도입하며 작년부터 비자와 마스터카드를 차단하였습니다.



이에따라 외국 관광객들은 러시아 방문동안 결제수단으로서 비트 코인을 사용할 확률이 상당히 커졌습니다.


5월에는 러시아의 일부 항공사들과 여행사들을 비롯한 여러 호텔들이 비트코인 결제를 지원하고 있는것이 밝혀졌습니다.

러시아에서 결제수단으로 비트코인을 지원함으로써 비트코인 수요가 높아지는게 직접적으로 비트코인 가격을 상승시키는데는 큰 영향을 미치지는 못하겠지만

이전부터 느린 전송속도와 비싼 거래수수료, 그리고 들쭉날쭉하는 가격 변동성으로 실제로 거래수단으로서 부적격이다는 비판을 받아왔던 비트코인이

전세계적으로 교환 수단으로서 상용화되어 러시아 월드컵에서 실제로 유용하게 사용되고있다는 것은 상징적인 의미가 상당히 크다고 생각합니다.

러시아 월드컵은 전세계인들의 지구촌 축제인 만큼 전세계 수많은 사람들에게 이슈가 되어 보도될 것이고

이와함께 러시아 월드컵에서 비트코인이 유용하게 사용되고있다는 소식들도 다양한 언론매체를 통해 전세계에 함께 보도될 것이기 때문에

비트코인의 가격 상승에 있어서 이는 무시못할 호재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최근 지속된 하락장으로 얼마전 6150달러 까지 폭락했지만 러시아 월드컵 개막일인 바로 오늘 6월 14일부터 강한 반등과 함께 

상승장으로 전환할 조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제 개인적으로도 남은 6월 비트코인 시장의 긍정적인 움직임이 기대됩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