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비트 미체결 주문 취소 불가현상 해결방법

  

미체결주문취소방법 썸네일


가끔 업비트 서버오류나 거래량급증 등의 이유로 미체결주문 취소가 안되는 경우가 발생한다. 이럴 때 해결방법은 여러 다양한 경로로 선택주문취소를 시도하는 것인데 이번 글에서 자세히 다뤄보겠다.

먼저 주문취소가 안되는 시점부터 실시간으로 해당화면을 꼭 캡쳐해두도록 하자!! (이유는 뒤에 설명)



  업비트 거래소를 이용하는 가상화폐 투자자들이 이전에 매수, 매도주문을 미리 걸어놓았다가 급박한 상황변화로 주문취소를 하고자 하지만 오더가 들어가지 않아 이미걸어놓은 주문취소가 되지 않거나 일부만 주문체결이 되는 경우가 발생하여 금전적인 피해를 보는 사례가 종종 발생한다. 특히나 큰 금액을 가지고 매순간 등락폭에 따라 스켈핑을 치거나 단타 트레이딩을 하는 트레이더들에게는 이러한 미체결주문취소 랙이 상당히 치명적이다.


업비트 마켓화면   ->     업비트 주문화면

일반적으로 위의 사진과 같은 경로로 원화마켓이나 BTC마켓상에서 코인주문창으로 진입하여 미체결탭으로 들어가 선택주문취소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다. 


업비트 미체결탭 화면


  하지만 1차적으로 첫번째 기본 루트를 통해서 선택주문취소 시도를 하지만 서버오류나 거래량폭증으로 주문인식이 안되는 경우, 바로위의 사진처럼 투자내역 탭 > 미체결 탭으로 들어가 직접 선택주문취소를 시도하는 방법이 있다. 

  보통 두번째 방법을 통해서 왠만하면 해결이 되지만 혹시 모르니 업비트를 강제 종료시키고 다시 켜서 위의 화면으로 다시 돌아가 미체결잔량이 남아있는지 확인해 본다.

위의 방법으로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모바일 웹버젼으로 가서 이전 시도 반복 -> 그래도 안된다면 PC 로 접속하여 다시 동일한 루트로 주문취소를 시도해야한다.


업비트 모바일고객센터    업비트 매매장애 문의  업비트 1:1문의




  앞서 언급한 모든 방법을 전부 시도해보았음에도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주문시간이 나온 화면과 장애가 발생했을 때의 캡쳐사진을 꼭 캡쳐해두도록 하자. 고객센터의 1:1문의하기, 카카오톡 24시간 문의하기를 통해서 본인이 미체결 주문취소 불가 오류로 인해 피해를 본 사실을 캡쳐화면을 통해 입증한다면 해당 피해금액만큼 보상받을 수도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