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itcoin] 6월의 알트코인 전망과 호재_ 오미세고(omiseGO, OMG)

안녕하세요!

지난 포스팅에서 알트코인과 호재의 상관관게에 대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아인슈타인의 생일에 따른 아인스타이늄코인의 가격펌핑이라는 정말 웃지못할 이야기였다면

이번엔 블록체인의 기술적으로 유의미한 호재를 앞둔 알트코인을 소개시켜드리고자 합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눈여겨보고있던 전망 좋은 알트코인이며 드디어 상용화단계에 한걸음 가까워진 이 코인은 바로 오미세고(omiseGO) 입니다!



오미세고는 unbank the bank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동남아시아를 기반으로 금융권에서 소외된 사람들을 위한 블록체인기반 금융서비스를 목표로 하고있는 플랫폼입니다.

[사진출처- 오미세고 공식홈페이지]





이더리움의 창시자인 비탈릭과 라이트닝네트워크 창시자 조셉 푼, 비트코인닷컴의 로져버가 어드바이져로 활동하며 전폭적인 지지를 받고있으며, 





얼마전에 빗썸에 상장되어 큰 가격상승을 보여주며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기도 했죠.

[출처 - 빗썸 공지사항] 



하지만 많은 사람들은 블록체인기반 가상화폐에 많은 의구심을 갖고있습니다.

"그래서 실생활에 가상화폐가 직접 쓰이고 상용화가 될 수 있겠느냐?" 라는 질문들을 많이 던집니다.

오미세고의 이번 SDK 월렛 출시는 바로 그 '상용화'에 엄청나게 가까워지는 이벤트입니다.





2018 - 2분기 말 (6월 중순 예상)에 오미세고의 SDK월렛이 정식으로 런칭됩니다.




[출처 - 빗썸 상장보고서]


빗썸의 상장보고서상에서도 오미세고의 SDK 런칭을 상당히 기대하고있는듯 하네요...ㅎㅎ




바로 이 SDK월렛을 통해 모든 가상화폐와 현실화폐, 기존의 마일리지들이 저장이 되고 각 화폐들이 오미세고기반의 분산형거래소 DEX상에서 교환이되어

사용이 가능하게 되는겁니다.

쉽게 예를 들어 설명드리자면,

오미세고의 SDK 전자지갑을 통해서 오미세고 코인으로 대한항공의 방콕행 항공권을 결제하고, 항공권을 결제하며 받은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맥도날드에서 빅맥을 사먹을 수 있게 되는겁니다.

그만큼 이번 6월 오미세고의 SDK월렛 오픈은 블록체인기반 가상화폐가 일상생활에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 유의미한 첫발을 내딛게 되는 호재라고 볼 수 있어

개인적으로 상당히 기대가 됩니다.

물론 오미세고의 분산형거래소 DEX에서 어떻게 현실화폐와 기존마일리지, 가상화폐간의 상호거래를 활성화시키고 기존 분산형거래소들의 거래량부족문제를 극복할 것인지가
관건이며 아직도 큰 숙제거리라고 생각합니다.


한편으로는 이전 포스팅에서 다뤘던 제로엑스프로토콜을 통해 DEX의 이러한 단점을 보완해줄 수 있다면 더큰 시너지효과를 발휘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http://kakaobankloan.tistory.com/6  <알트코인 제로엑스 관련 포스팅 참고!>

저뿐만 아니라 수많은 투자자들이 이번 오미세고의 SDK 월렛 출시에 큰 기대감을 가지고 있다는 것은 지난 2월 SDK 월렛 베타버전 공개 당시의 차트를 통해서 알 수 있습니다.

[차트사진]

보시다시피 지난 2월 28일 SDK 월렛 베타버전 공개 2주전부터 2.5배가량의 엄청난 가격상승이 있었음을 알 수 있습니다.




6월은 오미세고의 행보를 지켜보고 기대해볼만한 달이 될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