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 효과 정리

공기청정기 효과 정리

 

1. 공기청정기는 과연 필요한가?

 

공기청정기를 홍보할때 실내 공기가 외부 공기보다 5배 오염되어 있다는 표현을 많이 사용한다.

정말 매일 집안을 대청소를 하는 집은 덜하겠지만 바쁜 일상을 보내는 집이라면 집안에는 먼지가 많이 날 수 밖에 없다.

매일 사용하는 침구류, 외부 먼지를 가지고 들어오는 외투나 환기를 제대로 하지 못해 쌓이는

내부의 오염물질로 실내의 먼지를 조금이나마 줄이려면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쪽이 훨씬 도움이 된다.

그리고 비염이나 천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은 제대로 사용만하신다면 정말 도움이 될 것이다.

 

 

 

2. 공기청정기는 어떤걸 사야하는가?

 

 

특정 브랜드의 제품을 추천드리기는 어렵지만 공기청정기의 선택은 사실 평수가 절대적이다.

여기서 한가지 포인트는 모든 공기청정기 회사가 이야기하는 평수는 제품을 최대풍속으로 돌릴때 효과적인 평형대라는 것이다.

 

 

3. 공기청정기는 어떻게 사용해야하는가?

 

 

아마 비싼 돈을 주고 공기청정기를 사용하는 분들 중에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난 뒤에 사서 써보니

좋더라는 피드백을 주는 경우는 매우 드물다.

그 대부분의 이유는 잘못된 공기청정기의 사용이라 할 수 있다.

그 이유 중에는 매우 놀랍게도 필터의 비닐을 뜯지 않고 사용하는 경우도 있는데 사실 업계에서는 너무 흔한 케이스다.

 

 

 

공기청정기의 가장 이상적인 설치 위치는 가장 많이 생활 하는 공간과 가까워야 한다.
예를 들어 하루에 쇼파에서 생활하는 시간이 많은 사람의 경우 공기청정기의

오염된 공기가 흡입되는 부분이 가리지 않는 선에서 그리고 정화된 공기가 생활하는 공간에 많이 나올 수 있는 위치에 설치한다.

티비 옆에 놓아두고 '아 우리집 거실에는 공기청정기가 있으니 거실은 깨끗해~' 하는건

마치 살빼는데 운동은 안하면서 식사는 적게하고 군것질을 하는것과 비슷하다.
그리고 침실의 경우 침대 옆에 보통 놓아지는 탁자정도 높이에서 먼지를 흡입하는 위치라면 가장 이상적이다.

밤새 몸을 뒤척이며 발생하는 먼지들이 쉽게 들어가서 정화된 공기를 뿌려준다.

 

 

 

 

공기청정기는 365일 24시간 가동되어야합니다.

많은 분들이 집에 들어와서 공기청정기를 트는 경우가 많으리라 생각된다.

집에 사람이 없는 경우 약하게라도 계속 가동해서 필터에 습기를 막아주도록 계속적으로 돌리는 것이 중요하다.

필터에 습기가 차는 순간... 오염물질이 증식하면서 냄새가 나기 시작한다.

그러면 필터가 마르기 전까지 냄새와 증식된 곰팡이를 즐기게될 가능성이 매우 높아진다.

 

 

공기청정기의 이상적인 사용법은 조용한 1~2단이나 센서를 통한 자동모드가 아니라 시끄러워도 세게 틀어놓는 겁니다.

 조용하다고 하는 공기청정기는 보통 1~2단에서 조용하다.

그리고 그 1~2단으로 맞추고 공기가 나오는쪽에 손을 대고 있으면 꽃잎이 살랑거리는 수준의 산들바람을 느끼실 수 있다.

하지만 실제 불편하지만 가장 이상적인 공기청정기의 바람세기는 중간 이상의 세기로 24시간 돌리는게 맞다.

 

 

공기청정기는 가스(VOC)제거에 엄청나게 효과가 있지는 않습니다.

활성탄이 포름알데히드 같은 새집증후군을 일으키는 유독성물질이나 요리할때

발생하는 가스류 그 외 독성을 가지는 물질에 정말로 효과적으로 작용하기는 힘들다.

활성탄은 기본적으로 사용을 시작하면 3개월이면 수명을 다 한다.

가스류는 환기를 계속하고 발생하는 원인을 제거하지 않는이상 공기청정기로 개선을 기대하는 것은 매우 힘든일이다.

 

살균 기능이 필요합니다.

단순 빡빡한 필터만 사용하는 공기청정기는 아무래도 고객의 사용패턴에 따라 필터에 들러붙은 곰팡이나 세균 같은 오염물질들이 증식할 가능성이 높다다.

살균기능이 있는 제품을 고르실때는 가급적 필터에 직접 살균을 하는 제품을 선택하시는편이 좀 더 건강한 생활에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한다.

 

마지막으로 공기청정기는 과연 효과가 있는건가? 라는 질문은 아마도 비염, 천식 등의 호흡기 문제로 힘드신 분들은 위에 있는 것처럼 활용을 하신다면 그리고 침실에만이라도 확실하게 틀어놓으신다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