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비보벳따우 리코더 악보, 계이름, 잘부르는법

동물의숲 브금 중 하나인 K.K.의 나비보벳따우를 리코더로 직접 연주하고싶어하는 분들을 위해 나비보벳따우 리코더 악보와 계이름 자료를 공유드립니다. 글 하단에 악보, 계이름 이미지파일과 함께 리코더 연주영상까지 함께 공유드리니 참고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꼬북입니다. :) 요즘 동물의숲이 큰 인기를 끌면서 동물의숲에 나온 브금(bgm)중에 하나인 나비보벳따우라는 노래를 많이들 연주하고싶어하시는데요, 저도 참 들어도들어도 질리지 않고 계속 반복해서 흥얼거리게 되는 중독성있는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동물의 숲을 해보지 않았거나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나비보벳따우 뜻이 뭔지 잘 모르실 수 있는데요, 먼저 뜻부터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K.K 강아지 - 나비보벳따우

나비보벳따우 뜻

나비보벳따우는 동물의 숲 세계관에서 유명한 싱송라 K.K.라는 강아지 캐릭터가 부르는 노래중 하나입니다. 정확히 말하자면 멜로디속 노랫말 중에 HOW WE DO IT NOW 가 기계음으로 들리면서 의성어로 나~비~ 보벳따우~  나비보벳따우 라는 식으로 들려서 사람들이 저렇게 자주 부르다 보니 제목인것처럼 들리게 된 것입니다.

 

나비보벳따우 악보, 계이름

아래 이미지첨부려요. (이미지파일을 클릭하면 더 크게 확대해서 보실 수 있습니다.)

 

 

 

 

 

 

나비보벳따우 리코더 연주 더 잘하는 법

이번에는 똑같은 악보 똑같은 리코더로 연주를 하더라도 듣기 좋은 연주가 있고 삑싸리가 나고 듣기 싫은 연주가 있습니다. 보다 이쁘고 멋지게 연주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1. 텅잉을 부드럽게 한다.

보통 리코더를 부를 때 듣기싫은 유형은 숨을 헐떡이는 유형, 그냥 후우~~하고 부는 유형, 침을 뱉는 유형이 있습니다. 이런 잘못된 습관을 고치려면 텅잉을 부드럽게 해주는 연습을 해야하는데요,  텅잉이란 혀를 이용해서 혀끝으로 소리를 끊는 기술인데요, 텅잉을 하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은 보통 '두두두두' 라고 말을 하면서 리코더를 부는 것입니다. 육성으로 내 목소리로 두두두두라고 말을 하는상태에서 그대로 리코더에 입을 대서 소리를 내어보세요. 이렇게 연습을 하면 텅잉연습이 자연스럽게 됩니다. 어느정도 연습이 익숙해졌다 싶으면 내 목소리, 즉 육성을 빼고 연주를 해보세요!

2. 리코더 구멍을 제대로 막자!

손가락이 작은 어린 친구들은 구멍을 잘 막기 힘든경우가 많은데요, 구먹을 제대로 잘 막지 않았을 때 조금이라도 빈 틈이 있으면 듣기 싫은 삑사리가 나게 됩니다. 그래서 운지법이 중요한건데요 연주할때 항상 구멍을 잘 막았는지 확실히 확인해줘야합니다.

 

리코더 높은음 연주 팁

3. 낮은음, 높은음 삑사리 막기

보통 낮은음을 부르거나 높은음을 부를 때 삑사리가 잘 나는 편인데요 낮은음을 부를 때에는 애기를 달래주듯이 부드럽게 앞선 1번 방법을 응용하여 '도도도'라고 살살 불러주세요.

그리고 높은 음을 낼 대는 뒤에 있는 구멍을 아~~주 살짝 열어줘야하는데요 뒤에있는 구멍을 많이 열어두면 이상한 소리가 나니까 아주 조금만 열어주세요. 절대 많이 열지 말고 구멍의 10분의 1정도만 열어주세요!

 

 

 

 

 

오늘은 이렇게 나비보벳따우 악보와 계이름 자료를 공유드리고 리코더 연주 잘 하는방법까지 팁으로 알려드렸는데요, 기왕 연주할거 더 듣기좋고 멋지고 이쁘게 연주할 수 있으면 좋겠죠?

 

그리고 위의 나비보벳따우 코드와 악보만 보고 따라 연주하면 감이 잘 안잡힐 수 있으니 유튜브에서 이 노래를 리코더로 연주한 유튜버의 영상을 보면서 함께 따라불러보세요!

 

아래 리코더는 제가 개인적으로 애용하는 리코던데요 소리도 이쁘게 잘 나오고 내구성도 좋아 오래오래 애용중입니다. 

 

나비보벳따우 리코더 연주영상

https://www.youtube.com/watch?v=5KKXIN9C_qQ

나비보벳따우 리코더 연주영상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