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종횡비 설정으로 화면짤림 문제 한방에 해결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유저들이 불편을 겪고있는 서든어택 화면 짤림 문제를 한방에 아주 쉽게 해결할 수 있는 종횡비 설정을 포함한 해결방법 3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해결방법 1. 윈도우 디스플레이 설정

서든을 끄고 하거나 아니면 서든을 창모드로 하셔두고, 바탕화면 > 디스플레이로 들어가서

디스플레이 해상도를 800 x600을 누른다음 변경한 설정 유지를 누르고 서든으로 돌아와서 서든을 전체화면으로 바꿔주면 됩니다.

그래도 게임화면에 양 옆이 짤려있다고 문의주시는 분들이 있는데 두번째 해결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해결방법 2. 서든어택 와이드 설정, 전체화면 설정

서든화면의 우측 상단에 있는 옵션 메뉴를 클릭한 뒤에 서든옵션에서 디스플레이 텝에 들어가줍니다. 해상도는 800x600에 라디오박스가 제대로 체크되어있는지 확인해 주시고 그 다음 화면모드에서 전체화면에 체크, 화면비율은 와이드로 체크해줍니다. 보통 일반으로 할 경우 화면이 잘리니까 와이드로 바꾼다음 확인을 눌려주면 대부분 해결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결이 안된다! 그럼 세번째 해결방법을 시도하시면 됩니다.

 

해결방법 3. NVIDIA 종횡비 설정

먼저 NVIDIA 제어판을 실행시키세요.  NVIDIA 제어판이 어디있는지 모르시는분들은 윈도우 키를 누르고 검색창에 NVIDIA를 입력하면 바로 나타납니다.

NVIDIA 종횡비 설정

이렇게 NVIDIA 제어판을 실행시키셨으면 디스플레이 > 바탕화면 크기 및 위치조정 > 스케일링 모드선택 옵션에서 "종횡비" 로 설정해주시면 끝!

 

마지막으로 주의사항입니다.

컴퓨터해상도와 서든 해상도가 일치하지 않을 경우 화면이 제대로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대온 설정 → 디스플레이 → 확장 → '전체화면' 으로 설정

 

NVIDIA 제어판 → 바탕화면 크기 및 위치 조정 → 스케일링 → 종횡비 및 전체화면 선택 

NVIDIA 그래픽 카드:  NVIDIA 제어판 → 3D 설정 관리 →  기본 그래픽 프로세스 :고성능 NVIDIA 프로세스 로 변경
                             NVIDIA 제어판 → PhysX 구성 → PhusX 설정 : 외장 그래픽 카드로 설정

 

이렇게까지 해도 서든어택 화면깨짐이 지속될 경우 서든어택을 재설치하고 컴퓨터 재부팅을 시도해보세요.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그밖에 궁금한부분은 댓글로 남겨주시면 답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