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우체국 EMS 요금표 최신버전
- 유용한정보/택배정보
- 2020. 3. 23. 03:06
2020년 우체국 EMS 요금표 최신버전
예전에 친구들이 해외에 살면서 여러 번 우체국 EMS를 보냈었는데, 이참에 2020년도 우체국 EMS 요금표를 최신버전으로 완벽히 정리볼까 한다.
외국으로 보낸 적이 없어서 얼마인지 궁금하지도 모르고 있었다.
하지만 꼭 보내야 한다면 배송시간이 얼마인지, 나라마다 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다.
중국뿐 아니라 영국에도 친구가 있어서 얼마를 넣어야 하는지, 무게나 부피에 얼마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 물어보았다.
우체국 EMS의 요금표 정리
그래서 우체국 공식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봤는데 EMS의 요금표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알아내는 데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무게에 따라 국가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문서와 비문서로 나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ems 방문 수수료는 방문당 3000원, 추가 방문당 1000원, 최대 5000원까지 부과된다.
일본은 0.3kg에 한 나라당 요금이 대략 2만원이다. 서류일 때 해당되는 요금이다.
비서류 제품의 경우 0.5kg, 일본 2만3500원, 미국 2만6500원이다.
보통 필요한 물건을 보낼 때 작은 무게가 아니기 때문에 우체국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쉬울 텐데, 포장이 집에서 하기 때문에 간단히 확인하고 싶었다.
이 밖에 프리미엄 요금표, 국제 소포, 국제 무역 비율 등 부가적인 부분이 있다.
특별우편료 처리 등 세부사항은 많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볼 수 있는 곳을 확인하는 것이 더 빠를 것이다.
물론 우체국의 온라인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조회해볼 수도 있다.
국제특수EMS라고 적힌 메뉴들을 살펴보자.
좌측의 나라별 요금 정보 - 나라별로... 국제 우편 요금표와 총 가격을 보여준다.
국제 우편 요금표는 나라별로 잘 정리되어 있다.
물론 우체국 수수료도 있다.
또 주요 국가에 대한 명절 정보는 국가별로 달력으로 매일 제공되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해외배송이 중단되고있는 나라도 있으니 공지사항을 잘 참고하자
그리고 보낼 수 없는 물건들이 있기 때문에, 내가 보낸 물건들이 조건에 해당되는지도 알아보자.
해외 소포를 보내려면 국제우편배송 요금을 좀더 간단하게 조회하려면 메인홈페이지 우측 조회 영역에서도 확인하면 된다.
그리고 나의 경우 중요한 항목 중 하나는 우체국 ems 배송 기간이었다.
물론 나라마다 다르지만 하루라도 빨리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받는 사람에겐 일정이 있어서 일정의 일정 정도는 알려야 했지만 이 부분은 대충 확인할 수 있다.
일종의 계산기를 제공하지만 배송품, 목적지, 중량 등을 입력하면 예상 배송기간과 요금을 볼 수 있다.
본 섹션은 우체국 EMS -> 국가 요금 정보 섹션의 첫 번째 부분, 배달 일요일/요금 조회 부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직접 들고 다닐 수 있어서 우체국에서 받았다.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지 않거나 방문요청서를 보내고 싶다면 이용해도 된다.
아이디가 있으면 로그인하거나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다.당신은 국제 ems의 예약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수신인의 발신인 주소와 항목 등 입력하려는 부분을 적기만 하면 된다.
전반적으로 우체국 EMS의 요금표를 정리해봤다. 표와 각종 자료로 잘 정리되어 있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유용한정보 > 택배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한통운 4천원 택배 보내는법, 주의사항 간단정리 (0) | 2020.03.19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