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우체국 EMS 요금표 최신버전

2020 우체국 EMS 요금표

 

 

 

 

 

 

2020년 우체국 EMS 요금표 최신버전

예전에 친구들이 해외에 살면서 여러 번 우체국 EMS를 보냈었는데, 이참에 2020년도 우체국 EMS 요금표를 최신버전으로 완벽히 정리볼까 한다.


외국으로 보낸 적이 없어서 얼마인지 궁금하지도 모르고 있었다.

하지만 꼭 보내야 한다면 배송시간이 얼마인지, 나라마다 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궁금하다.

중국뿐 아니라 영국에도 친구가 있어서 얼마를 넣어야 하는지, 무게나 부피에 얼마를 낼 수 있는지에 대해 물어보았다.

우체국 EMS의 요금표 정리

그래서 우체국 공식홈페이지에서 조회해봤는데 EMS의 요금표가 잘 정리되어 있어서 알아내는 데 어렵지 않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무게에 따라 국가에 따라 다양한 종류의 문서와 비문서로 나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 ems 방문 수수료는 방문당 3000원, 추가 방문당 1000원, 최대 5000원까지 부과된다.

국제우편 요금표


일본은 0.3kg에 한 나라당 요금이 대략 2만원이다. 서류일 때 해당되는 요금이다.


비서류 EMS 요금표


비서류 제품의 경우 0.5kg, 일본 2만3500원, 미국 2만6500원이다.
보통 필요한 물건을 보낼 때 작은 무게가 아니기 때문에 우체국에서 확인하는 것이 가장 쉬울 텐데, 포장이 집에서 하기 때문에 간단히 확인하고 싶었다.

이 밖에 프리미엄 요금표, 국제 소포, 국제 무역 비율 등 부가적인 부분이 있다.

특별우편료 처리 등 세부사항은 많지 않기 때문에 실제로 볼 수 있는 곳을 확인하는 것이 더 빠를 것이다.

네이버 우체국EMS 조회


물론 우체국의 온라인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조회해볼 수도 있다.

 

 

 

 

국제특수EMS라고 적힌 메뉴들을 살펴보자.



좌측의 나라별 요금 정보 - 나라별로... 국제 우편 요금표와 총 가격을 보여준다. 

국제 우편 요금표는 나라별로 잘 정리되어 있다.


물론 우체국 수수료도 있다.

국제우편 휴일



또 주요 국가에 대한 명절 정보는 국가별로 달력으로 매일 제공되므로 유의하는 것이 좋다.

EMS 접수중지


최근에는 코로나로 인해 해외배송이 중단되고있는 나라도 있으니 공지사항을 잘 참고하자

그리고 보낼 수 없는 물건들이 있기 때문에, 내가 보낸 물건들이 조건에 해당되는지도 알아보자.


EMS 조회


해외 소포를 보내려면 국제우편배송 요금을 좀더 간단하게 조회하려면 메인홈페이지 우측 조회 영역에서도  확인하면 된다.

우체국 배달소요일



그리고 나의 경우 중요한 항목 중 하나는 우체국 ems 배송 기간이었다.

물론 나라마다 다르지만 하루라도 빨리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고, 받는 사람에겐 일정이 있어서 일정의 일정 정도는 알려야 했지만 이 부분은 대충 확인할 수 있다.

일종의 계산기를 제공하지만 배송품, 목적지, 중량 등을 입력하면 예상 배송기간과 요금을 볼 수 있다.

본 섹션은 우체국 EMS -> 국가 요금 정보 섹션의 첫 번째 부분, 배달 일요일/요금 조회 부분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내가 직접 들고 다닐 수 있어서 우체국에서 받았다.

인터넷우체국을 이용하지 않거나 방문요청서를 보내고 싶다면 이용해도 된다.



아이디가 있으면 로그인하거나 비회원으로 신청할 수 있다.당신은 국제 ems의 예약 내역을 조회할 수 있다.

수신인의 발신인 주소와 항목 등 입력하려는 부분을 적기만 하면 된다.

전반적으로 우체국 EMS의 요금표를 정리해봤다. 표와 각종 자료로 잘 정리되어 있어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