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프토몬 친구 추가, 레전드 뽑는 법 꿀팁 공개

기프토몬 친구 추가, 레전드 뽑는 법 꿀팁 공개

기프토몬 게임으로 기프토 코인 채굴 후기 포스팅 3편으로 이번엔 기프토몬 친구 60명 단시간에 한번에 추가하는 방법과 채굴효율이 가장 좋은 레전드몹 뽑는 꿀팁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이글에 앞서 기프토몬을 처음시작하신분들과 채굴 수익률 분석에 대한 글은 이전 포스팅

기프토 코인 채굴 랭킹1위 달성기념 기프토몬 꿀팁공개

기프토 코인 채굴 게임 기프토몬 수익 후기, 수익률 분석

 기프토몬 게임으로 기프토 코인 채굴 후기

위의 글을 정독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먼저 이 게임을 시작 한 지 8일만에 제가 레전드를 벌써 4마리나 뽑은 경험과 각종 커뮤니티의 정보, 그리고 누적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레전드, 에픽 등 최상위 등급의 몬스터를 최대한 높은 확률로 빠르게 뽑는 팁을 공개합니다.

1. 통계기반 레전드, 에픽 확률이 높은 최적의 조합찾기

지금까지 제가 누적해서 브리딩을 해온 데이터를 엑셀로 수치화해서 도표로 정리해보았습니다. 3일전부터 뒤늦게 데이터를 수집하였기 때문에 앞서 브리딩했던 데이터는 포함되어있지 않지만 최근 확률 데이터를 어느정도 집계내기엔 충분한 데이터라고 생각됩니다. B 는 블루(레어) 를 나타내고, P는 퍼플(에픽), L 는 레전드를 뜻합니다.

표를 보면 블루x블루 조합에서 예상외로 레전드가 잘 나왔습니다, 반면 블루블루 조합으로 에픽이 나올 확률은 상당히 낮은것으로 확인됩니다.

블루x퍼플 조합은 16회 시도하여 2회 나왔으며 게임상에서 제공되는 조합 확률수치와 비슷한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퍼플x퍼플 조합과 레전드x블루 조합 그리고 레전드x퍼플 조합은 게임상 확률수치보다 훨씬 높은 확률로 퍼플(에픽) 이 나오고있음을 알 수 있습니다.

물론 위의 세가지 조합법은 기본 확률자체가 높게 책정되어있으나 책정되어있는 확률수치보다도 실제로 훨씬 높은 확률로 에픽몬스터가 뽑혔습니다. (42%, 60%, 100%)

전체적으로 브리딩 누적데이터의 인풋대비 아웃풋 수익률을 산출해본 결과 4280 기프토를 투자하여 8900 기프토를 회수하였습니다.(마켓 최저가기준) 

결론: 레전드를 노리는거라면 블루x블루 조합으로 양치기하기. 에픽을 노리는거라면 에픽 이상의 높은등급끼리 섞기!

기프토몬 공식페이지 바로가기>

이를보면 현재로서는 기프토몬은 채굴수익 뿐만 아니라 브리딩 수익도 상당히 높다는것을 알 수 있으며, 여유자금이 있다면 적극적으로 브리딩을 돌리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2. 서버 전체의 레전드 : 퍼플 비율을 통한 레전드 확율 높이기

위의 그래프를 보면 레전드는 공급비율이 3%, 퍼플은 공급비율이 25%로 레전드와 퍼플의 생산비율은 1:8.3 정도의 밸런스를 맞춰가며 서버에서 생산이 된다는것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이를 토대로 메인화면의 레전드, 에픽 생산현황을 나타내고있는 전광판을 보며 서버전체의 레전드 갯수보다 에픽의 갯수가 9배이상 많이 배출되었다면 다음에는 레전드가 1:8의 비율을 맞추기 위해 나올 확률이 더 높아질 것이라고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며칠간 모니터링해본 결과 실제로 레전드와 퍼플의 비율이 1:8과 가까워지면 레전드는 더이상 나오지 않고 퍼플이 다시 계속 나오다가 1:9의 비율에 가까워지면 레전드가 다시 나오기 시작하면서 그 비율을 맞춰가는게 보였습니다. 이건 어디까지나 제 추측이기 때문에 너무 맹신하지는 마세요.



3. G와 B 수치가 높은 등급끼리 합성

기프토몬 커뮤니티에서 제너레이션 수치와 브리딩 수치가 높은 몹끼리 합성했을 때 더 높은 등급의 몹이 나올 확률이 높다는 의견들이 나오기 시작했고, 운영진에서도 G, B 수치가 높은 몹끼리 합성할 경우 더욱 높은 확률로 높은등급의 몹이 나올 가능성이 높아진다고 공식입장을 발표했습니다. 


저또한 블루X블루 합성해서 레전드가 나왔을 때 당시 G17 X G14 등급으로 조합을 했었습니다.


4. 친구추가 60명 빠르게 하기

마지막으로 기프토몬을 처음 시작하신분들, 혹은 부캐릭을 키우시는 분들이 빠른 성장을 위해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인 친구추가 꿀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제가 주로 활동하고있는 기프토몬 코리아 텔레그램방에서 제공하고있는 기프토몬 친구추가링크 공유 시트입니다. 위의 구글 시트로 접속하시면 70명이상의 친구추가 링크가 제공되고 해당링크를 타고들어가시면 자동으로 친구추가가 가능합니다. 저곳을 활용하면 5분안에 60명 친구추가가 가능합니다.

기프토몬 공식페이지 바로가기>

기프토몬 친구추가 링크 공유 구글 시트 바로가기


위의 시트상에서 공유하고있는 유저들이 이미 친구가 60명이 꽉찬 경우 친구등록이 안될 수 있으니 혹시 친구추가가 모자르거나 추가로 친구추가 링크 공유가 필요하신 분들은 본인의 초대 코드를 이 글의 댓글에 달아서 서로간에 공유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