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고777 코인 상장 거래소, 전망 분석!

안녕하세요! 고북입니다.


오늘은 얼마전 성황리에 ICO를 마무리하고 BIT-Z 거래소에 상장된 아주 핫한 코인인 빙고777 ( BINGO777 ) 에 대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777빙고 프로젝트의 정확한 토큰명은 777 토큰이며 비트지 거래소에서도 토큰검색을 777로 하셔야 찾으실 수 있습니다 ^^

아쉽게도 아직 신생코인이라 코인마켓캡에는 토큰정보가 업데이트가 되어있지 않네요.

자, 그럼이제 본격적으로 빙고777 프로젝트에 대한 분석과 전망에 대한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한문장으로 빙고 777을 설명하자면,


빙고는 블록체인기반의 최초의 팬엔터테인먼트 플랫폼입니다.

수많은 사용자들을 통합한 게임 플레이 커뮤니케이션과 네트워크에 블록체인 탈중앙화 기술을 적용하여 차세대 엔터테인먼트 플랫폼을 제공합니다.

이 프로젝트는 고객관리 시스템, 빙고 월렛, 트래픽 교환시스템, 분산화 데이터 분석시스템, 그리고 빙고재단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쉽게말해 빙고777 플랫폼을 통해서 가상화폐를 통해 게임서비스이용비, 아이템구매비등을 결제 할 수 있고,

 게임유저간에 777토큰을 매개로 게임아이템을 안전하게 거래하고 보관할 수 있는 시스템을 활성화하며



게임유저들이 게임플레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해낼수 있는 구조가 됩니다. 



지금의 아이템메니아, 아이템베이 등의 진화형이라 할 수 있죠. 

기존의 게임아이템거래 플랫폼은 거래당사자간의 사기도 빈번하고 해킹의 위협에 쉽게 노출되어있지만

블록체인 기반의 분산화시스템을 통해 해킹의 위협을 차단하고 거래내역이 투명하게 공개되어 추적되고 수많은 노드검증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거래사기위험또한 방지할 수 있기 때문에 블록체인과 게임머니거래 플랫폼간의 시너지효과는 매우 크다고 봅니다.


뿐만 아니라 빙고777은 자체적으로 블록체인기반 게임을 만들어낼 계획도 세우고있습니다.


빙고777의 파트너사를 볼까요?



파트너사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ㅎㅎ


우리가 아는 협력사만 해도 퀀텀, 텐센트, 넥슨이 보이네요.

 (정확히 말하면 빙고777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시작한 기존의 게임 IT기업인 MOB ARTS 사와의 파트너사입니다) 

그중에 텐센트는 정말 어마어마한 기업이죠.

얼마전 리그오브레전드(롤) 을 만들어낸 라이엇게임즈라는 회사를 인수하여 자회사로 두고있고, 요즘 핫한 게임인 베틀그라운드까지 퍼블리싱하고있죠.

텐센트는 중국의 네이버 + 넥슨 + 카카오 세개를 합쳐놓은 아시아 1위 IT대기업이라 불려도 손색이 없는 엄청난 파워를 갖고있는 기업입니다.


이런 대형 기업들과 빙고777이 콜라보를 하기 때문에 BINGO777 프로젝트가 그만큼 많은 투자자들에게 주목받고 관심받고있는 것 같습니다.


다음으로 빙고777의 팀구성원 이력을 보겠습니다.



CEO가 초기 모바일게임시장에 엄청난 붐을 일으켰던 컴투스에서 개발자로 근무했고, 이후에 화웨이, nVidia 에서 경력을 쌓는 등 엄청난 스팩을 갖고있네요.



어드바이저로 퀀텀의 ceo인 패트릭 다이가 있습니다.

퀀텀은 이미 많은 사람들이 다 알만큼 충분히 가치를 인정받은 유망한 블록체인기반 중국의 이더리움이라 불리는 플랫폼입니다.

빙고777 팀이 기존의 게임개발쪽으로는 유명하고 실력있지만 신사업인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는데 정말 든든한 어드바이저가 될 것이라 믿고

둘이 갖는 시너지가 클 거라 기대해봅니다.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도 백번 강조했지만

실제 성과없이 말로만 번지르르한 백서를 믿지 말고, 그 프로젝트의 팀 구성원들의 이력과 투자사 그리고 지금까지 어떤 성과를 내왔는지를 

검증하고 판단한다고 했습니다.



빙고777프로젝트의 주축구성원으로 이루어져있는 mobarts 사는 이미 수백개의 게임들을 꾸준히 제작하였고 애플의엡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10위권에 꾸준히 랭크하며 1억 이상의 다운로드수 을 기록하고 있는 성과를 이미 내고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기반 게임도 출시단계에 임박해있습니다




자 그럼이제 빙고777의 로드맵을 살펴볼까요?


앞서 언급한 블록체인기반 게임인 Doom of Aliens 가 오는 7월에 오픈한다고 하네요. 그리고 9월에 빙고 플랫폼이 실행되고 11월중에 많은 게임들이 

런칭된다고 합니다.


2018년 하반기부터 2019년도까지 다양한 이벤트들이 빼곡해서 이에 따른 가격상승 여지도 높다고 보이네요.


포스팅을 하다보니 너무 빙고 777에대한 장점들만 나열한것 같네요... 

좀더 객관성있는 분석을 위해

그럼 이제 빙고777에 대한 단점과 한계에 대해서 말씀드려볼까 합니다.


1. 경젱업체가 이미 너무 많다.

블록체인 기반 게임플랫폼을 주창하고있는 프로젝트들이 이미 많습니다.

ENJ프로젝트, GAME코인, GXC 코인 등 이미 수많은 블록체인과 게임을 연계한 프로젝트들이 있으며,

기존의 유명 게임IT기업들또한 자체적인 블록체인 기반 게임플렛폼을 준비하고있습니다.



2. 자체적인 블록체인 기술력의 한계

백서를 살펴보면 게임산업에 대한 기존 인프라를 바탕으로 블록체인을 연계하여 시너지를 내겠다는 내용만 있지 

홈페이지와 백서상에는 블록체인기반의 어떤 기술을 활용하고 응용하는지, 토큰이 얼마나 발행되어 POW 혹은 POS 등 어떤 방식으로 생산되고 소각되는지 등에 대한 내용을 찾아보기가 어렵습니다.

블록체인 관련 기술은 너무 퀀텀에 의존적인 부분이 없지않아 있는것 같습니다.


게임에 블록체인이란 갑옷을 효과적으로 입히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수많은 게임유저들을의 거래 트랜잭션을 실시간으로 처리할수 있는 처리속도, 전송속도 부분입니다.

다른 산업에 비해 특히 게임산업의 경우 동시간대에 접속해있는 유저 트래픽량이 어마어마한데 수많은 트렌젝션을 처리하고 단시간안에 보낼 수 있는 

이를테면 질리카의 샤딩이나 오미세고의 플라즈마와 같은 엄청난 처리속도와 전송속도를 자랑하는 차세대 코인들의 기술력을 따라갈 수 있을 지가 의문입니다.


3. QRC 토큰의 부진

빙고777또한 퀀텀플랫폼 기반 하위토큰으로 발행되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QRC 토큰들은 거래소에서 쉽사리 상장이 되지 않는 문제들이 발생하고있습니다...ㅠㅠ

패트릭이 거래소와 협의해서 QRC 토큰들을 상장시키는데 힘써보겠다고는 하지만 아직까지는 큰 성과를 보이고 있지 않아

메디블록을 비롯한 QRC 토큰들이 다시 ERC20 으로 이탈하는 현상도 발생하고있으며, 빙고777 또한 거래소 상장에 ERC20  토큰보다 다소 어려움을 갖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이는 곧 해당 토큰의 가격적 부진으로 이어지죠...

앞서 말한 퀀텀 의존적인 부분과도 연계되어 퀀텀이 부진하면 자연스럽게 빙고777에도 악영향을 받을수밖에 없죠


제가 특정 블록체인기반 프로젝트를 투자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살펴보는 판단근거는 크게 4가지입니다.


1. 팀 구성원

2. 파트너사 및 투자사

3. 실제 성과

4. 기술력


1~3번은 앞서 다룬것처럼 너무 완벽한데 마지막 4번 기술력에서 조금 아쉬움이 남기 때문에 (물론 퀀텀이 전폭적으로 지지해준다곤 하지만

실제 상용화될 게임에서 퀀텀의 기술력마저 이를 완벽하게 케어해줄 수 있을지 확신이 서질 않아서)


이 부분은 빙고777에서 해결해야 할 큰 숙제라고 생각됩니다.


어디까지나 제 개인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투자와 판단은 직접 더 공부해시고 결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빙고777 공식 홈페이지https://www.bingo.fun/#

빙고777 공식 트위터https://twitter.com/Bingo_Platform

빙고777 공식 텔레그램https://t.me/bingo777


빙고777 상장 거래소는 아래 BIT-Z (비트지)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어서 빨리 한국 거래소에서도 상장되어 편하게 거래할 수 있으면 좋겠네요. 

비트지 거래소 이용방법은 이전 포스팅인 <비트지거래소 이용방법  http://kakaobankloan.tistory.com/21?category=815105 > 을 참고바랍니다.

비트지 거래소 주소https://www.bit-z.com/user/signup?pid=2043370


이상으로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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