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1. 디올
첫번째 브랜드는 프랑스의 대표적인 패션 브랜드 크리스챤 디올이다.
디올의 시그니쳐 로고인 ‘CD’가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1947년에 설립된
프랑스의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다.
최초 창립자인 크리스티앙 디올은 코코 샤넬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프랑스의 패션 디자이너 중 한명이다.
국내에서는 2018년 부터 연예인들의 홍보 활동으로 인지도가 높아진 브랜드인데
특히 세들백과 슈즈의 인기 상품들이 출시되며 국내 매출이 폭발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2. 프라다
두번째 명품 브랜드는 이탈리아의 하이엔드급 브랜드 프라다이다.
프라다는 1913년 마리오 프라다가 설립한 패션용품 회사로
처음에는 직접 만든 가죽제품과 영국산 핸드백을 수입해서 판매한 회사로 알려진다.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도 언급된 명품 브랜드이며
2000년대를 넘어서면서 국내에서도 명품의 대명사로 꼽히는 브랜드이기도 하다.
2019년 이후에는 에르메스, 루이비통과 동일하게 노세일 명품으로 전환되었으며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프라다 갤러리아 백, 프라다 카이에 백, 프라다 포코노 등이 있다.
그중 프라다 포코노는 나일론 소재를 사용하여 2000년대 초반 우리나라에서 큰 인기를 얻었으며 하이엔드 브랜드 다운 멋진 디자인과 가치를 가져 여전히 대표적인 프라다의 제품으로 뽑히고 있다.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3. 루이비통
세번째는 프랑스의 패션 브랜드 루이비통이다.
루이비통은 1854년에 설립된 프랑스의 하이엔드 명품 브랜드이며 프랑스 파리에 최초 매장을 오픈했다.
당시 루이비통은 럭셔리 트렁크와 가죽 제품, 기성복, 신발 등으로 이루어진 최고의 제품을 생산하여 큰 주목을 받게 되었다.
이후 루이비통은 세계 최고의 국제적인 패션 하우스 중 하나로 꼽히며 2019년에는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명품 브랜드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루이비통의 대표적인 가방은 모노그램 패턴의 알마 백, 다미에 패턴의 스피디 백, 네오노에 백, 포쉐트 메티스 백 등이 있으며 세계 3대 명품의 위상을 여전히 뽑내는 브랜드다.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4. 샤넬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 샤넬은 1910년 코코 샤넬이 설립한 프랑스의 명품 브랜드다.
샤넬이 첫 가게를 연것은 1909년이였으며 이후 순조롭게 패션 디자이너로서 성공의 길을 걸으며
자신의 이름인 샤넬을 브랜드 엠블럼으로 사용하고 있다.
샤넬 제품은 핸드백의 경우 인기 제품이면 재고를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인기가 많은 브랜드다.
우리나라의 샤넬 매장에서도 오픈 시간 전부터 상품을 구매하기 위해
긴 줄이 형성되는 것을 종종 볼 수 있는데
우리나라에는 청담 플래그쉽 스토어,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롯데백화점 에비뉴엘 본점,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갤러리아 백화점 명품관 등에 입점해 있습니다. 샤넬의 대표적인 가방은 클래식 백, 보이백, 트렌디 CC 백등이 있다.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5. 에르메스
다섯번째로 소개할 브랜드는 프랑스의 하이엔드 명품 패션 브랜드 에르메스다.
에스메스라는 이름은 창업자 티에리 에르메스의 이름에서 따온것이며 원래는 19세기에 마구를 만들었던 회사입니다. 에르메스는 희소성과 가치, 유명세를 모두 갖춘 브랜드로서 2010년 부터 꾸준히 성장하면서 루이비통과 샤넬과 함께 세계 3대 명품 브랜드로 꼽히고 있다.
국내에는 메종 메르메스 도산 파크, 신라호텔 부티크, 신세계백화점 본점, 롯데백화점 잠실 에비뉴엘, 현대백화점 본점,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입점해 있으며 대표적인 가방으로는 버킨, 켈리, 콘스탄스가 있다.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6. 마크제이콥스
다른 명품 브랜드와는 달리 미국의 패션 디자이너인 마크 제이콥스는 프랑스 명품 패션 회사 루이비통의 디자인 감독으로 알려진 인물이다.
그는 세계 3대 패션스쿨중 하나인 뉴욕 파슨스 디자인 스쿨을 졸업하여 1997년 부터 2013년 까지 루이비통의 수석 디자이너 였으며 본인의 브랜드를 설립했다.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7. 구찌
일곱번째 명품 브랜드는 이탈리아 아이엔드 명품 브랜드 구찌다.
구찌는 이탈리아 패션 디자이너 구찌오 구찌가 피렌체에 설립한 회사다.
1921년 피렌체에서 자신의 이름을 딴 가죽 용품과 작은 가방을 취급하는 것이 시작이었다고 하는데
1938년에는 이탈리아 중심지 로마 콘도티에 매장을 열었다.
1981년에는 피렌체에서 런웨이 패션쇼를 개최하였으며 2017년에는 에르메스, 2018년 에는 샤넬의 매출을 능가하면 업계 2위의 명품 브랜드로 올라섰다.
대표적인 제품은 구찌 마를라세 숄더백, 디오니소스 숄더백, 디스코백 등이 있으며 초록색과 빨간색 줄의 디자인이 대표적으로 사용된다.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8. 버버리
영국의 패션 브랜드 버버리는 영국의 왕실 인증 허가 브랜드로
1856년 영국 베이싱스토크에 설립된 회사다.
설립자는 토머스 버버리며 세계적인 인지도를 가지고 있으며 고유의 체크무늬로 잘 알려져 있다. 영국의 악명높은 기상변덕에 바바리 코트라고 불리는
트렌치 코트를 개발하여 큰 인지도를 얻게 되었다.
시대가 변함에 따라 트렌치 코트의 디테일을 활용하여 의류는 물론, 가방, 시계 등 다양한 아이템을 생산하는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다.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9. 캐빈클라인
캐빈클라인은 1942년 미국 뉴욕주 브롱크스에서 태어난 패션 디자이너다.
그는 뉴욕 주립 패션 공과 대학교를 졸업하고 1968년 회사를 설립하게 되는데
캐빈클라인이 유명세를 얻기 시작한 것은 영화 ‘백 투 더 퓨처’ 시리즈에서 마티 맥플라이가 한몫을 했다고 전해진다.
우리나라에서도 ‘저스틴 비버’가 모델로 발탁되면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데
의류 뿐만아니라 시계, 향수, 가방에 이르기 까지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로 알려진다.
명품가방 브랜드 순위 10. 코치
코치는 미국의 패션 브랜드로 1941년 설립된 브랜드다.
국내에서도 20대 부터 60대 까지 다양한 연령층에서 소비되며 우리나라에는 코치 코리아가 판매를 총괄하고 있다.
국내 백화점과 아울렛 매장이 모두 직영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매달 신상품이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태비, 라일리, 찰리 등이 있으며 제니퍼 로페즈, 셀레나 고메즈, 클로이 모레츠 등이 대표적인 모델로 참여했다.